화성시복합복지타운과 복지 서비스 위한 MOU

한신대(총장 채수일)가 경기도민의 종합 복지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앞장선다.

한신대는 27일 화성시복합복지타운 ‘나래울’과 종합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산·학 협약을 체결했다.

종합 복지 서비스란 아동, 장애인, 청소년, 노인 등 다양한 계층의 복지욕구에 맞는 복지 서비스를 하나의 기관에서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해 주는 것이다.

한신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종합 사회복지 서비스 분야의 프로그램 공동개발과 우수 연구·기술 인력 양성 등을 추진한다.

특히 한신대 특성화 대학인 ‘휴먼서비스 대학’(사회복지학과/재활학과/특수체육학과)의 학생들을 종합 복지 서비스 전문 인재로 양성할 계획이다.

앞으로 양 기관은 △공동 연구위한 인력·정보 공유 △현장 교육·학생실습 프로그램 창출 △인력 양성의 위한 장학사업 △위탁 교육과 협동 강의 등을 진행하게 된다.

채수일 총장은 “앞으로 우리가 추구해야할 복지는 하나의 계층이 아닌 우리 사회 모든 계층을 아우를 수 있는 종합 복지”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종합 복지 서비스 발전에 기여하고 그에 걸맞은 인재를 양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화성시복합복지타운 나래울은 ‘장애인 복지관’, ‘노인 복지관’, ‘사회 복지관’을 하나로 묶은 복합복지타운이다. 나래울은 경기도 최초로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arrier Free) 1급 인증서를 획득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