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RIS·대교협 '교육개발세미나' 17일 오후 2시 연세대 공학원서 개최

미국의 MIT, 하버드대, 예일대 등 세계 일류 대학들이 온라인 공개 강좌를 내놓으면서 우리 대학들도 이에 동참하는 분위기다. 이같은 강의 공개 활성화와 강의 공개에 관련된 저작권·표준화 등을 다루는 교육개발세미나가 개최된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원장 김철균)은 대교협, 대학교육개발센터협의회와 공동으로 17일 오후 2시 연세대 공학원 대강당에서 '2011년도 대학교육경쟁력강화를 위한 교육개발세미나'를 연다.

이번 세미나는 대학 교육경쟁력 향상을 위한 강의 공개 활성화와 강의 공개·공유를 위한 저작권·표준화 연수에 초점이 맞춰진다.

이날 세미나에는 '대학 평가 인증 및 대학 강의 공개 관련 정책 방향'을 주제로 홍민식 교과부 대학지원과장이 발표자로 참여하며  '대학정보공시 지침 및 메타데이터, 동영상 강의 제작 가이드라인 안내 (대학강의 공개 실적 항목)'에 대해 KERIS KOCW 기획 및 운영  담당인 이수지씨, '대학교육 질제고 향상을 위한 대학 100대 강의 발굴'에 대해 이창재 SBS  차장, '대학교육역량 강화 및 강의 공개 활성화 방안'과 관련 김수경  대교협 고등교육연구소 부장이 발표한다. 이지선 숙명여대 교수와 김천지 한양대 연구원은  '대학 CTL OCW 운영 사례 발표'에 나선다.

참가신청은 대학교육개발센터협의회(http://www.kactl.org)와 KOCW(http://www.kocw.or.kr/home/index.do) 홈페이지를 통해 11일까지 하면 된다. 현장 접수는 하지 않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