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병성 입학홍보처장

▲ 노병성 입학홍보처장
협성대는 2012학년도 정시모집에서 가군, 나군, 다군으로 분할하여 모집하며, 일반학생 전형으로 478명을 선발한다. 최종모집인원은 수시모집 미등록인원을 추가하면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전형방법은 일반전형의 경우 수능 70%, 학생부 30%를 반영하며, 신학대학은 대학 특성을 고려해 면접이 추가돼 수능 60%, 학생부 30%, 면접 10%를 반영해 산출한다. 예술대학은 실기고사를 진행해 △실기 70% △수능 20% △학생부 10%를 반영해 평가한다. 농어촌,전문계,기회균형 등 정원 외 특별전형은 학생부성적 100%만으로 평가해 선발한다.

학생부 성적은 인문, 자연, 예능계열 공통적으로 △국어/수학(대학지정) △영어(필수) △사회/과학(대학지정) 교과영역 중 석차등급이 높은 영역별 1과목씩(1학년:3과목, 2학년 또는 3학년:3과목) 총 6과목을 반영한다.

수능성적은 백분위를 활용하며 인문, 자연, 예능계열 공통적으로 언어/수리영역(대학지정) 40%, 외국어영역 40%, 탐구영역 중 1과목 20%를 반영한다.

실기고사 과제는 예술대학 음악학부의 경우 해당 전공별 연주/성악/지휘/작곡으로 시행되며, 조형회화학과의 경우 정물수채화, 발상과 표현 중 택1, 디자인계열 학과의 경우는 발상과 표현, 사고의 전환 중 택1로 시행된다.

정시모집에서는 계열 관계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며 모집군이 다를 경우 동시 지원도 가능하다. 면접 및 실기고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 홈페이지(http://iphak.uhs.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서접수 기간은 12월 23일부터 28일까지이며 인터넷으로만 받는다.   

협성대는 ‘세계 속의 협성대학교’를 만들기 위해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 지원 및 운영 △테크노센터 신축 △예술관 증축 △그린캠퍼스 조성 △디지털 강의시스템 등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앞으로 다가올 국제화, 세계화 시대를 대비해 학생들에게 특화된 언어 교육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교육시킬 방침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