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들 십시일반 모아온 교직원장학회에서 장학금 지급

동의대(총장 정량부)는 6일 본관 회의실에서 각종 공모전 수상과 사회활동 참여 등으로 학교를 널리 알린 재학생 15명을 선정해 ‘2011년을 빛낸 효민인상’을 수여하고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의 수상자는 조선일보에서 주최한 ‘제48회 조선일보 광고대상 공모전’에서 신인부문 대상을 수상한 문예창작학과의 김형공 씨를 비롯해 사회복지관에서 총 422차례에 걸쳐 1780여시간의 봉사활동을 펼친 사회복지학과 김한울 씨, (주)LG와 SK C&C 등 대기업의 각종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컴퓨터공학과의 이호섭, 전대현, 서민규 씨, 제1회 좋은데이미술대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미술학과 박찬 씨, 2011 부산사인엑스포 옥외광고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산업디자인학과 고영진, 손민지 씨, 2011 전국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에서 단식 2위, 단체 1위를 차지한 체육학과 임종우 씨 등 자신의 전공 분야에서 뛰어난 실력으로 학교를 대내외적으로 널리 알린 15명의 재학생들이 선정됐다.

한편 지난해부터 제정한 효민인상은 대내외적으로 학교를 널리 알린 재학생들에게 한해를 마무리하며 감사의 뜻을 전달하고, 더욱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뜻으로 마련한 상이다. 전달한 장학금은 교수와 직원들이 매달 십시일반 모으고 있는 교직원장학회에서 마련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