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창업지원단(단장 정영식)은 국내 창업선도대학 중에서는 최초로 오는 9일 오후 2시 인천대 송도캠퍼스 9호관 세미나실에서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2012년 인천지역 창업 및 R&D 지원시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천지방중소기업청 등 중소기업지원 유관기관과 공동 개최하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2012년 중소기업청 창업지원사업과 창업 R&D지원사업을 안내하고 인천대 창업선도대학 사업안내 등 정부-중소기업지원 유관기관의 지원방안과 사업내용, 지원정책에 대한 설명이 이뤄질 예정이다.

인천대 창업지원단은 특히 청년창업지원정책과 신규 사업, 융자지원 제도, 기술개발 지원사업 등 관심도가 높은 부분을 상세하게 설명하겠다는 방침이다.

인천지역 내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 대학생 등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참석자에게는 중소기업 지원 내용이 포함된 자료집과 기념품이 무료로 제공된다.

참가신청은 인천대 창업지원단 홈페이지(www.uichangup.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8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faith84@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

인천대 창업지원단은 지난해 창업선도대학 4년제 대학 실전창업리그에서 본선진출자 배정 전국 1위를 기록하고 기술창업아카데미 사업성·평가부문에서 A등급을 받는 등 유망 창업기업 발굴과 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