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총장 김진규)는 22일 오전 10시 30분 교내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2012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는 서울캠퍼스와 글로컬(GLOCAL)캠퍼스에서 박사 122명, 석사 868명, 학사 3502명 등 총 4492명이 각 학위를 받는다.

특히 수의과대학 본과 4학년 졸업을 앞두고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난 딸의 이름으로 수의학과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 1억원을 기부한 고 유혜선씨의 부모가 딸의 명예졸업장을 수여받는다.

학부 재학 중 행정고시와 수의사 국가고시를 잇따라 합격한 수의학과 유미옥씨와 한국여자프로골프투어(KLPGA) 4승의 주인공 골프지도전공 김혜윤 선수도 총장특별공로상을 받는다. 

이사장 우등상은 인문과학대학 영어학전공 홍양경씨가, 문과대학 영어영문학과 서이나씨와 자연과학대학 산림과학전공 김이연씨는 각각 총장 우등상을 수상한다.

각 대학원 석박사 수석 졸업생들에게 총장상이 수여된다. 대학원 박사과정 신기술융합학과 외국인 유학생 도안탕씨와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신재연씨, 경영전문대학원(MBA) 김태윤(MOT과정)씨 등이 그 주인공이다.

이날 상태 서울시 재향군인회 회장과 서영주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장은 각각 건국대 대학원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는다. 대학원에서 벤처기술경영을 전공한 신 회장은 ‘친환경 바이오 프라스틱 산업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실증 연구’로, 대학원 경영학과에서 마케팅 전략 및 국제경영을 전공한 서 원장은  '기술이전사업화 의사결정에 관한 연구’로 박사학위가 수여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