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경희사이버대 케네스 데이비즈 초청강연

[한국대학신문 김기중 기자] 경희사이버대 호텔외식MBA전공(주임교수 이은용)은 7일 오후 7시 경희대 청운관 B117호에서 ‘커피 맛있게 즐기는 법-스페셜티 커피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세계적인 커피석학 케네스 데이비즈(Keneth Davids, 사진)의 초청강연을 연다고 1일 밝혔다.

케네스 데이비즈는 스타벅스, 일리, 던킨도너츠를 비롯해 세계적인 유명 커피브랜드들이 그에게 로스팅한 원두를 보내 점수를 받고 이를 품격의 기준으로 삼고 있을 정도로 영향력이 막강한 인물이다.

이은용 주임교수 사회로 진행되는 초청 강의는 (주)커피헌터 김은상 대표가 통역을 맡는다. 각 대륙을 대표하는 커피 3종의 테스팅을 통해 커피의 맛에 대한 설명을 할 예정이다.

커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세미나에 참석할 수 있다. 또한 참석자에게는 김은상 대표가 제공하는 코나 커피를 시음할 수 있는 기회도 준다.

케네스 데이비즈는 미국 뿐 아니라 전 세계 커피의 품격을 평가하는 최고 권위의 커핑 마스터다. 커피의 점수를 100점 만점으로 평가하는 ‘켄 포인트(Ken Point)’ 시스템을 창시, SCAA(미국스페셜티커피협회) 등에서 활용하고 있다. 지난 1998년 커피전문사이트 커피리뷰닷컴(www.coffeereview.com)을 만들어 커피의 본질을 알리고 있으며, 그의 이름을 딴 ‘켄 포인트’는 커피업계에서 고급커피를 판단하는 기준으로 활용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