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건강학부 등 특성학과 강점···다음달 16일까지

[한국대학신문 김기중 기자] 원광디지털대(www.wdu.ac.kr)는 다음달 16일까지 201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한다. 모집 학과는 △웰빙건강학부(한방건강학과·한방미용예술학과·요가명상학과) △한국문화학부(전통공연예술학과·한국복식과학학과·차문화경영학과·한국어문화학과·동양학과), △실용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중독재활복지학과·경찰학과·부동산학과·얼굴경영학과·서비스경영학과) 등 총 3개 학부 14개 학과다.

원광디지털대는 다양한 장학 제도로 신·편입생의 80%가 장학 혜택을 받고 있다. 장학금은 받는 대상에 따라 입학특별장학금과 일반장학금, 단체협약 장학금 등 3가지로 운영된다. 주부와 직장인, 농어촌거주자, 전문계고교 졸업자나 검정고시 합격자에게 수업료의 20%를, 원광디지털대 졸업자 본인 또는 가족이 입학하는 경우 ‘가족사랑 장학금’ 제도를 통해 각각 수업료 30%, 20%의 감면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새터민장학금, 산업체장학금, 단체협약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 제도로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있다.

모집 전형은 일반전형, 학사편입학전형, 산업체위탁생전형 등이며, 모집 대상은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이거나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성시종 원광디지털대 총장은 “한방건강학과, 동양학과 등 특성화학과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국내 최다 지역 캠퍼스 운영을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연계 교육을 강화하고 학과별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최고의 교육 여건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홈페이지(www.wdu.ac.kr)나 문의전화(1588-285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원광디지털대는 올해부터 모바일로 강의를 수강하고 학사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러닝 시스템’을 도입했다. 도입 직후 20~30대의 직장인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으며 내년까지 전 강의로 시스템을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