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으로 인한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는 요즘 청년실업은 더이상 개인의 문제가 아닌 심각한 사회문제가 됐다. 이런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국가적인 차원에서 대응책이 나올 정도로 청년실업은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 하지만 이러한 국가적 대응책이 실업률을 얼마나 해소시킬지는 의문이다.

특히 대학을 졸업해도 취업이 되지 않는 청년실업은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는데, 이러한 상황속에서 취업률을 높여줄 수 있는 전문학교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고려전문학교는 취업을 위한 맞춤교육 진행으로 많은 이에게 주목받고 있다. 고려전문학교의 경우 많은 산학협약으로 취업의 길을 열어주고, 실무위주의 수업을 통해 신입교육과정없이 일할 수 있도록 수업과정을 진행한다. 이는 요즘 사회가 신입직원을 채용할 때 입사해서 주어진 일을 해결할 수 있는지 평가해서 채용한다는 점에 있어서 실무위주 수업과정이 중요해지고 있다. 

고려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가 높은 취업률을 달성할 수 있었던 비결에는 교수 전원이 동경제과학교 출신으로써 동경제과학교의 시스템을 도입해 학생을 교육하고, 개인실습실 체제가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 학생이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실습실에서 빵을 만들 수 있는 환경과 나만의 조리대를 통해 만들고 싶은 빵을 만들어 보는 것이 취업에 도움이 되고 있다.

또한 르꼬르동블루, 동경제과학교를 거치면서 세계 각지의 제과, 제빵 레시피를 연구한 곽지원 교수의 수업아래 창작레시피 수업을 진행해 취업에만 목표를 두지 않고 전문적인 인재를 양성하는데도 중점을 두고 수준높은 수업을 진행한다.

고려전문학교는 오는 30일까지 수시모집을 진행한다. 호텔제과제빵학과 입학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oreait.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