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창업아이템 치킨집 화꾸닭 화덕구이가 오감이 즐거운 외식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탈리아 화산석으로 만들어진 화덕에서 조리된 치킨은 소비자의 입맛을 즐겁게 하고,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와 소품, 조명 등 눈을 즐겁게 해주는 매장으로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외식업에서 음식의 맛만큼 중요한 것이 인테리어다. 비슷한 메뉴를 선보이는 동일 업종중에서 소비자의 눈에 들기 위한 방법으로 깔끔하고 편안하며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인테리어를 선호하고 있는 요즘‘치킨 카페’라는 이름으로 알려지고 있는 화꾸닭 매장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유럽의 노천카페를 연상케 하는 분위기를 살린 인테리어로 예쁜 치킨 전문점으로 알려지면서다.

화꾸닭은 유럽의 거리를 연출한 벽화와 모던한 테이블 등의 집기를 통해 이태리풍의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는 프랜차이즈 치킨전문점이다. 화꾸닭의 경우 매장 한켠에 대형 화덕을 설치해 브랜드 컨셉을 극대화시키고 있는데 파벽돌을 사용해 세련된 느낌을 강조한 매장 외관 역시 돋보인다.

유럽의 카페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는 화꾸닭 매장은 여성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연인들이나 가족들이 주 고객층을 형성하고 있다. 여성 소비자의 경우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뿐 아니라 기름기를 쏙 뺀 화덕치킨 때문에 더욱더 화꾸닭을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화덕을 이용해 400도가 넘는 온도에서 닭을 구워 칼로리는 최대한 낮추고 맛있는 맛있는 치킨을 맛 볼 수 있기 때문에 여성소비자들의 관심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판단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