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들어, 더 저렴해진 연수 비용으로 인해 가까운 필리핀어학연수가 다시 각광을 받고 있으며, 많은 어학연수생들이 즐비해 있는 유학원을 저렴한 비용으로 더 할인 받고자 하는 학생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또한, 그와 더불어 유학원도 우후죽순처럼 많이 생기고 사라지기를 반복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면 필리핀어학연수생 그리고 더 나아가 필리핀 연계연수생들에게 필리핀어학연수 선택 시 꼭 알아야 할 필수 정보는 뭐가 있을지 한번 알아보자.

◇ 저렴한 연수비용 = 연수비용을 비교하다 보면 각종 사이트나 카페에서 저렴한 할인비용으로 광고하는 것을 많이 볼수 있다. 하지만, 연수비용에도 수업비와 숙식비 이외에도 SSP, I-CARD, 등록비, 교재비, 비자연장비등을 측정해서 기본비용으로 설정한 경우도 많이 있으며, 이는 실질적으로 할인혜택을 받았을 시 결코 할인비용인지 의문스럽기까지 하니 예비연수생들은 꼭 이 부분을 체크하도록 하자.

◇ 신생유학원, 신생카페 = 갑작스럽게 카페의 회원수가 증가하거나, 터무니 없는 할인 가격을 내세워 광고하는 경우, 실질적인 혜택 없이 그냥 이목만 끌어 상담을 유도하는 경우가 있으니, 필리핀어학연수 선택시 반드시 어학원과 계약된 협력유학원인지 꼭 살펴보도록 하자. 2004년부터 왕복항공권 제공, 2개월 수속시 1개월 무료등록 등과 같은 각종 할인 혜택과 최초의 현지특파원 혜택등을 진행한 필탑유학원에서는 오랜 노하우와 필리핀 어학연수와 연계연수 전문 유학원답게 많은 혜택을 확인 할 수가 있다.

또한 필리핀의 각 지역, 시원한 기후의 바기오어학연수 지역의 TALK어학원, MONOL어학원, JIC어학원 , 여행과 관광의 메카 세부어학연수 지역의 CG어학원, EV어학원, ELSA어학원, MDL어학원, FELLA어학원 마닐라어학연수 지역의 MK어학원, 필에이스어학원, 조용하고 깨끗한 일로일로 어학연수 지역에 MK어학원과 바콜로드어학연수 지역의 이룸어학원, ILP어학원과 한국사람이 많지 않고 안전한 지역인 다바오어학연수 지역의 EKA어학원과 같은 추천어학원들에는 더욱 더 저렴한 비용으로 등록 가능하다.

◇ 필리핀 연계연수 가능할까 = 최근들어, 필리핀만 연수를 하는 경우보다 미국,캐나다,호주,뉴질랜드,영국어학연수의 연계권 국가와 함께 연수를 가능경우가 더 많이 증가하고 있음을 볼 때, 필리핀연계연수에 맞게 끔 적절한 어학연수 패키지가 존재하는지 확인해야 할 필요가 있다.
필탑유학원의 한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매년 수 백명의 연수를 보낸 결과, 필리핀 연계연수의 효과는 필리핀만의 어학연수보다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것으로 학생들에게 피드백이 온다, 그래서 필탑유학원에서도 학생들에게 더 부담을 줄이고자 더 저렴하고 다양한 패키지할인 상품을 출시 하고자 노력 중에 있다.” 라고 이야기 한다. 이처럼 필리핀 어학연수 뿐만 아니라 연계연수의 전문상담도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더 전문적이고 저렴한 어학연수 비용의 문의와 상담은 필탑유학원(www.philtop.co.kr)과 협력카페인 마간다필에서 확인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