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유 著 <꿈을 설계하는 힘>

꿈만 꾸는 사람과 꿈을 이루는 사람, 이 둘을 가르는 결정적인 차이는 무엇일까? 실리콘밸리 구글 본사에서 사업 제휴 상무로 일하고 있는 저자 김현유는 누구나 꿈을 꿀 수 있지만 성공은 ‘꿈을 정교하게 설계하는 힘’과 ‘실행력’을 가진 사람만이  할 수 있다고 말한다.

대학 졸업 후 삼성전자에 입사에 IT업계에 본격적인 발을 디뎠던 저자는 10년만에 구글 본사의 상무가 된 글로벌 인재이자 청년들의 인생 선배다. 구글 입사 후 전 세계 구글 직원 3만여 명 중 몇 백 명에게만 주는 최고 경영진 상을 2년 연속 수상하며 화제를 일으킨 저자가 10년 만에 세계 무대에 오르며 터득한 꿈을 이루는 비법을 상세하게 소개한다.

△자신이 가진 것을 활용하라 △스스로 핑계를 만들지 마라 △내가 잘할 수 있는 일을 찾아라 △항상 다음단계를 계획하라 △계획을 세웠으면 독하게 실행하라 등의 꿈을 현실로 만드는 저자의 10가지 규칙도 책 속에 담겨있다.

88만원 세대에게 당당히 꿈꾸라고 말하며 대학입학 때부터 직장 입사 후까지 어떻게 꿈을 꾸고 설계할 것인지 조언하는 저자의 글에는 후배들을 향한 애정이 묻어있다. ‘꿈을 정교하게 설계하고, 독하게 실행하라.’ 저자가 전하는 꿈을 실행하는 핵심 키워드다. (위즈덤하우스, 1만 4000원)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