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4일 ‘University Open Program’ 개최

▲ 안동대가 14일까지 대학-고교연계 활성화를 위한 ‘University Open Program’을 이 대학 솔뫼문화관에서 개최한다.
[한국대학신문 백수현 기자] 국립 안동대(총장 정형진)가 대학-고교연계 활성화를 위한 ‘University Open Program(이하 UOP)’을 이 대학 솔뫼문화관에서 개최하고 있다.

‘2012년 학부교육선진화선도대학(ACE)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 행사는 13일 시작해 14일까지 진행된다.

지역 내 10개 고등학교 수험생들과 교사들을 초청해 이루어지는 이번 행사에서는 안동대 정시모집 전형방법을 소개하고 교내 체육관에서는 안동대 7개 단과대학ㆍ41개 학과가 참여해 고3 수험생들에게 다양한 전공을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는 ‘교육과정 안내 및 체험학습 전시회’가 진행된다.

이번 입시설명회에는 학생과 교사 등 총 1700여 명이 참가한다. 13일에는 성희여고, 성창여고, 경안고, 안동중앙고, 영문고 등 5개교에서 838명이 참가했고, 14일에는 길원여고, 경일고, 안동고, 안동여고, 경안여고 등 5개교에서 848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안동대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고교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과 고교 간 유대관계를 강화해 나가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