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수능 만점자 배출‥ 전 영역 EBS 강사진 현장강의

요즘 ‘재수는 필수 삼수는 선택’이라는 말이 돌 정도로 재수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많다. 많은 학생들이 기숙학원을 찾고 있지만 경험해보지 못하고 좋은 곳을 고르는 것은 매우 어렵다. 서이천비상탑클래스 기숙학원은  이런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7일 간의 무료체험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학생들은 이 무료체험 기간 동안 모든 수업을 들어보고 시설을 이용한 후 수강 여부를 직접 결정하게 된다.

무료체험 후 등록을 하면 기존의 성적과 자체 시험으로 현재 학생의 실력을 점검한다. 이것들을 토대로 반을 나눠 정확한 수준별 수업을 진행하게 된다. 학생들은 수준별 수업을 통해 확실한 예·복습의 확인과 지속적인 학습관리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학생의 실력에 따른 전임강사의 1:1 학습상담·첨삭지도와 그룹과외가 병행된다.

■전 영역 EBS 현역 강사진 직접 강의 = 2013년 수능 문제 출제의 EBS 연계율이 70%에 달할 정도로 EBS의 중요성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비상탑클래스는 이런 흐름에 발맞춰 모든 강의의 강사진을 현직 EBS 강사진으로 구성했다. △언어 추경문 △수리 곽기호 △외국어 김세현 △사탐 황현필 △과탐 김태훈 등 대한민국 최고 강사진이 24시간 학생들과 함께한다. 학생들은 이 강사진을 통해 직접 수능 최신 트렌드에 따른 학습방향과 공부방법 등을 배우게 된다.

■기숙학원만을 위한 건축설계…조용한 독서실과와 편안한 휴식 환경 = 비상탑클래스 학원은 설계 단계부터 기숙학원만을 위해 설계됐다. 다목적 건축물과 다르게 최고의 면학 분위기와 편안한 휴식에 중점을 뒀다.

교실은 수업을 위한 공간이므로 집중력 있는 학습이 어려워 주변 학생들의 잡음과 행동에 영향을 받지 않는 독립된 공간이 필요하다. 비상탑클래스에 입학하는 모든 학생들에게는 개인 독서실이 배정된다. 특별 제작된 넓은 책상은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이런 최적의 학습 환경은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을 도와 자기주도학습의 효과를 극대화시켜준다. 또한 혼자 공부를 하다 막히는 부분이 있을 때를 대비해 반 별로 운영되는 학습 공간에 담임 선생님이 항상 대기하고 있다.

재수는 1년 간의 장기레이스다. 그렇기 때문에 휴식과 체력관리가 공부 못지않게 중요하다. 비상탑클래스는 2인 1실의 호텔식 숙소를 갖추고 학생들의 안정적인 휴식을 위해 1층 침대만 사용된다. 각 방마다 화장실·샤워시설·비데·에어컨 등이 구비돼 위생적이고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넓은 캠퍼스에는 산책로·헬스장·축구장·농구장·족구장 등 운동 시설이 갖춰져 있다. 학생들은 이 시설들을 이용해 체력관리와 함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있다. 이런 환경은 이미 공부를 시작한 재수선행반 학생들 가운데 퇴소자가 한 명도 없을 정도로 안정된 면학분위기를 조성했다.

■국내 최고 진학전문가와 학생별 1:1 맞춤 진학상담 = 현 대학입시 전형은 수시의 확대와 맞물려 3000개가 넘을 정도로 복잡하다. 이 때문에 학생이나 학부모가 개별적으로 진학설계를 하는 것은 매우 힘들다. 비상탑클래스는 청심국제고 진학전문가 김영완 소장이 상주하며 모든 학생들에게 1:1 맞춤별 진학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비상탑클래스는 수시 비중이 높아지면서 더욱 중요해진 학생부·논술·면접·적성검사·수능 등 모든 변수에 대한 전략적인 준비를 갖추고 있다. 정규수업을 통해 논술의 기초에서 수리논술까지 직접 지도하고 있다.

■2013년 수능 만점자 배출…촘촘한 커리큘럼이 비결 = 이런 시스템과 면학분위기는 매해 성적으로 입증되고 있다. 전년도에는 수능평균 4등급의 지헌용 학생이 평균 1등급으로 향상돼 서울대에 합격했다. 평균 6등급의 손진석 학생도 전체 1등급으로 향상돼 연세대에 진학하는 등 대부분 학생들의 성적이 크게 향상됐다. 특히 올해 치러진 2013년 수능 만점자(정기범)를 배출해 다시 한 번 그 우수성을 입증했다.

비상탑클래스는 성적의 비밀로 개강 일부터 수능 일까지 촘촘하게 짜여진 커리큘럼으로 꼽는다. 개강일~2월 기초학력 배양과정을 거쳐 3~6월엔 본격적인 수능기본학습 과정에 들어간다. 수능 유형별 이해학습과 1:1질문·그룹지도를 통한 철저한 확인학습을 실시한다. 7월~9월은 실전문제 풀이를 통한 수능 심화 학습과 전 영역 기본개념 총정리를 실시한다. 10월은 실전문제 풀이를 통해 수능을 대비하고 약점을 없애기 위한 학습을 실시한다. 11월~수능일까지는 핵심 모의고사 문제와 수능 기출 문제를 총정리하고 과목별 족집게 특강으로 마무리 짓는다. 3월부터는 매월 모의고사가 실시되며 수능이 임박한 10월과 11월에는 월 2회 이상 모의고사를 치른다. 수능이 끝난 후에는 논술과 면접 등을 대비한다. 한 달 간 대학별 출제 문제를 예상하고 실전을 대비한다.

■학부모의 편의까지 생각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 = 비상탑클래스는 7일 무료 체험 외에 다양한 장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수능 성적 뿐 아니라 교육평가원 모의고사나 학생부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도 장학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아울러 재도전을 희망하는 학생에게 정규 수업료 전액을 면제해 주는 리콜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기숙학원 최초로 입학생 전원 일상생활 책임보험에 무료 가입해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하고 있다.

비상탑클래스는 특히 학생 뿐 아니라 학부모를 위한 편의도 고려했다. 비상탑클래스는 ‘실시간 학원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부모들은 인터넷을 통해 강의실과 독서실 등 자녀의 학습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성적표 확인과 격려 편지 작성 등을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완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