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 강좌 개발, 입학 시 상호 간 장학금 혜택도

 
[한국대학신문 김기중 기자] 서울디지털대는 6일 미국 콜럼비아칼리지(Columbia College)와 교육 및 학술교류 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교는 강좌 및 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키로 했다. 또 학생이 상대 학교에 입학 시 상호간 장학금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디지털대는 콜럼비아칼리지의 미국 변호사 및 법무사, AICPA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미국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 어학연수와 미국에서 인턴 취업이 가능한 J-1비자 프로그램 등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정태용 콜럼비아칼리지 이사는 “국내 최대 사이버대인 서울디지털대와 교류하게 돼 기쁘다”면서 “양 교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봉옥 서울디지털대 대외협력처장은 “교육분야의 선구자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두 학교가 함께 협력할 수 있게 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콜럼비아칼리지와 교류를 통해 서울디지털대 학생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데 더욱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콜럼비아칼리지는 재미교포 리처드 김 박사가 1999년 설립한 대학이다. 현재 버지니아와 메릴랜드에 3개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 학사 및 석사, 온라인과정 등 총 25개 학위과정이 개설돼 있으며 45개국 800여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2007년에는 연방정부로부터 인가를 받았으며, 미국 내 연방교육부로부터 인가 받은 3200여 개 대학 중 아시아계가 설립한 유일한 대학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