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조리특성화학교 한국조리사관전문학교가 말레이시아 선웨이대학교의 르 꼬르동 블루와 MOU 체결했다.

선웨이대학교 부총장이 지난 11일 한국조리사관전문학교를 방문해 체결된 이번 MOU를 통해 두 학교는 편입, 교환학생, 연수프로그램 등 다양한 공동협력체제를 구축하게 됐다.

선웨이대학교는 세계최고 요리명문 르 꼬르동 블루와 함께 조리학과를 운영해 아시아 최고의 조리학교로 거듭나고 있다. 2만6400평의 부지에 교실, 기숙사, 체육시설 등을 고루 갖추고 있는 선웨이대학교의 르 꼬르동 블루는 Sunway 그룹에 의해 설립된 학교다. 말레이시아뿐만 아니라 아시아에서 규모, 시설, 교육 수준 등에서 상위권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다.


한국조리사관전문학교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MOU 체결로 두 학교는 각 학교에서 취득한 학점을 그대로 인정받을 수 있다. 따라서 한국조리사관전문학교 학생들은 2년 조리과정을 마친후 선웨이대학교의 르 꼬르동 블루 3학년 과정에 편입이 가능하게 됐다. 두 학교는 학생들의 의사소통 능력강화에도 힘쓸 방침이다.

학교측은 "무료영어 특강 프로그램을 강화해 유학 및 해외연수, 인턴쉽에 필요한 조리영어 능력도 향상시킬 계획"이라며 "선웨이대학교에서도 조리사관 생도들에게 토익, 토플 점수를 요구하지 않고 자체 영어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필요한 영어교육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한국조리사관전문학교는 호텔조리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커피바리스타학과 등 과별로 수시 추가모집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