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전형(가군 418명·다군 228명), 특별전형(가군 69명)

 
[한국대학신문 송아영 기자] 고려대(세종캠퍼스, 이하 고려대-세종)는 27일까지 전체 입학정원 1495명 중  총 715명을 일반전형과 특별전형으로 선발하는 2013학년도 정시모집전형을 실시한다.

고려대(세종)는 지난해 신설된 약학과를 제외한 전 학부·학과에서 이번 정시로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정시는 학과별로 모집한 수시와 달리 어문학부, 인문사회학부, 정보과학부, 바이오시스템공학부, 경상대학은 학부별로 모집한다.

학부제 적용 모집단위에 합격한 신입생들은 1학년 수료 후 학부 내의 희망하는 전공분야로 전원 배정된다. 고려대(세종) 어문학부는 국어국문학과, 영어영문학과, 독일문화정보학과가 전공이며, 인문사회학부는 사회학과를 비롯해 고고미술학과, 북한학과로 구분된다. 정보과학부는 정보수학과, 정보통계학과가 전공분야이며, 바이오시스템공학부는 생명정보공학과, 식품생명공학과로 나뉜다. 경상대학의 전공으로는 경제학과, 경영정보학과, 경영학부 등이 있다.

한편, 이번 정시 원서접수는 22일 오전 10시부터 27일 오후 6시까지로 고려대 입학처 홈페이지(http://oku.korea.ac.kr )를 통해 접수하거나 유웨이어플라이(www.uwayapply.com)와 진학어플라이(www.jinhakapply.com) 등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전형별 제출서류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려대 입학처 홈페이지 또는 고려대 세종캠퍼스 홈페이지(http://sejong.korea.ac.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번 정시 모집 일반전형과 특별전형 합격자는 내년 1월 28일(월) 발표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