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 재경회계학과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재학생들의 회계 및 세무관련 자격증 취득률이 증가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현재 재경회계학과는 한국/미국공인회계사, 세무사, 국제재무분석사(CFA), ERP컨설턴트, IFRS관리사, 회계관리1급, CIA(국제공인내부감사사), CISA(국제공인정보시스템감사사) 등을 정규 교과과정 안에 편성해 회계전문가 자격증 취득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재경회계학과는 사이버대학 최초로 공인회계사 최종합격 및 최연소 1차 합격자를 배출한 바 있으며 지난해 공인회계사(CPA) 1차 합격, 미국세무사(EA) 최종 합격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이뤘다. 또한 학년별 전임교수가 배정돼 재학생들의 학업 및 진로안내·상담을 시행하기 때문에 진학 및 자격증 취득, 취업 등에 유리하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재경회계학과 관계자는 "자격증 취득 교과과정을 구축함과 동시에 매학기 저명한 교수님을 초빙해 오프라인 특강을 진행하는 등 이론과 실무를 겸비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함으로써 회계, 세무, 재경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며 "학생중심으로 형성된 다양한 전문 자격증 취득 동아리와 오프라인 스터디를 통해 서로의 정보를 공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결과 매년 자격증 시험에서 우수한 결과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자격증 취득률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졸업생 약 15% 정도가 대학원으로 진학하고 있다"며 "다른 전공과 연계한다면 보다 많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학교(http://go.sdu.ac.kr) 재경회계학과는 지난 1월 한국세무사회와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한국세무사회 소속 5만여 회원 및 직원이 본 대학에 입학할 경우 입학금 전액면제 및 전학년 등록금 30% 감면 혜택을 받게 된다.

현재 2013학년도 신·편입학생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기간은 1월 3일까지이며 등록금은 학점당 6만원으로 한학기에 100만원 내외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