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구성진 기자] 기숙학원 한샘아카데미 포천본원(고문이사 서한샘, 원장 장상덕)은 지난해부터 시범 도입한 수준별 맞춤 교육프로그램 'HS-Management System'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이 학원 대입 재도전반은 국영수 전 과목 수준별 이동 정규수업과 취약과목 그룹과외(매주 2~3시간), 과목별 1:1 학습멘토링(월 3~4회 정기적 진행)을 통해 수준별 맞춤 교육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2014학년도 수능이 각 과목별 A, B형으로 세분화됨에 따라 수준별 이동수업과 개별 그룹과외 시스템, 1:1 과목별 멘토링에 대한 관심이 높다. 지난해 이 시스템으로 높은 성적향상률을 기록한 것이 학생과 학부모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국어 2등급, 수학 4등급, 영어 1등급인 학생인 경우 일반적인 기숙학원에서는 2~3등급반에 편성돼 수업을 받게 되지만 이 학원에서는 국어 2등급반, 수학 4등급반, 영어 1등급반에서 각 과목별로 수준에 딱 맞는 수업을 받을 수 있다. 가장 취약한 과목인 수학은 추가적인 그룹과외와 멘토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올 수능에서 전영역 1등급을 획득하고 연세대 전기전자공학부에 우선선발로 합격한 자연계 양재우 학생은 "수준별 이동수업과 부족과목에 대한 그룹과외를 통해 나에게 딱 맞는 교육을 받은 것이 성공적인 대입의 원동력이 된 것 같다"고 밝혔다.

전 영역 1등급을 획득하고 올해 연세대 경영학과에 우선선발로 합격한 인문계 최동원 학생은 "수학이 특히 취약해 수준별 수업과 그룹과외, 그리고 멘토링으로 집중적인 성적향상을 할 수 있었다"며 "같은 반 친구들의 성적향상률 높았다"고 말했다.

장 원장은 "학원생들 한명 한명의 과목별 맞춤 교육을 위해 이 시스템을 기획했다”며 "수준별 이동수업과 부족과목에 대한 그룹과외 시스템은 2014학년도 개편되는 수능 준비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학원은 강사 출신 전문 선생님들로부터 전문적인 학습 매니징과 진학지도를 받을 수 있도록 부설 HS대학진학연구소를 운영해 높은 수시 전형 합격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