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선택의 연속이고 그 선택에 따라 삶의 방향이 달라지듯, 대입 재수도 어떤 입시전략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특히 기숙학원은 중간에 학원을 옮기기 쉽지 않다는 점에서 첫 선택이 중요하다. 기숙학원 선택 시 고려할 3가지 포인트를 소개한다.

첫째, 강사진의 유명세보다는 현장 강의력과 개별 지도 여부를 확인하자~!기숙학원의 경우 강사 개인의 유명세보다 중요한 것이 강사진의 현장 강의력과 열정이다. 1:1 관리를 실제로 어떻게 하는지 알아 보는 것이 중요하다. 가능한 정규 강사가 직접 1:1 질의질답과 특강 수업을 진행하는 것이 학습 성과도에 있어, 훨씬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둘째, 강사진이 기숙학원에서 24시간 상주해서 책임지도 하는지 확인하자~!학생들이 학원 안에서만 공부하는 기숙학원의 장점을 살리려면 강사진이 24시간 상주하며 학생을 지도해야 한다. 아무리 ‘스타강사’가 강의를 해도 정규수업을 마친 뒤에는 개인적으로 자습만 해야 한다면 일반 단과학원에 다니는 것과 큰 차이가 없다. 

따라서 강사진이 24시간 학원에 상주하며 학생들이 공부하다 모르는 점이 생기면 바로 해결해줄 수 있는지, 수험생이 수시로 공부법과 학습계획을 지도받을 수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셋째, 기숙학원의 학습 시스템 및 입시 전략을 확인하자~!재수에 성공하려면 1년간의 장기 전략이 필수적이다. 시기별로 효과적인 학습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학원의 1년 수업 커리큘럼이 어떻게 구성되는지를 확인하자. 학생 개인별 특징에 따라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보완하는 학습전략이 있는지도 확인해야 한다.입시전략도 강사의 주관적인 경험보다는 정확한 정보에 기반을 둔 지도가 가능한지 확인하자.

특히 2014학년도 대입은 A·B 선택형 수능이 첫 도입되면서 입시전략이 더욱 중요해졌다. 해당 학원에 입시컨설팅 전담팀이나 연구소 등이 있는지, 정기적으로 입시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지를 확인하자. 문의는 청평비타에듀기숙학원(원장 정경래) 홈페이지(www.cpcoryo.com) 또는 전화 031-585-0234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