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구성진 기자] 학벌은 여전히 사회생활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는 학벌은 더욱 중요하게 느껴진다고 한다. 이직이나 승진, 혹은 재취업 등을 위해 중요하다는 인식도 강해지고 있다.

하지만 대학 입시는 해가 갈수록 치열해지는 양상이며 비싼 등록금을 생각하면 마음처럼 학위를 따기도 쉽지 않다. 이에 최근 주목받고 있는 제도가 학점은행제다. 평생교육법에 의거해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인가한 기관에서 일정 수준의 교과목을 이수하면 전문학사학위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다.

학점은행제는 대학에 입학하지 않아도 대학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하기 때문에 자기계발을 원하는 직장인들이나 학위 취득을 원하는 만학도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24시간중 어느때나 자신이 원하는 곳에서 온라인강의를 들을 수 있어 직장생활에 영향을 받지 않고 학점을 취득할 수 있으며 대학 등록금에 비해 저렴한 학비도 장점이다.

직장인들과 만학도들 사이에 인기있는 전공은 영어영문학인데 영어를 잘 하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기회가 더 많다는 인식 때문이다. 영어영문학 학위 취득을 원하는 이들에게 길을 열어주고 있는 YBM원격평생교육원은 YBM시사의 영어교육 50년 역사에서 나오는 검증된 외국어교육 명문이다. 학점은행제를 실시하는 평생교육원을 운영하고 있다.

방대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7개의 영어과정을 개설하고 있다. 영어영문학 전공 과목으로는 시사영어, 실용영문법, 실용영어회화, 영문법, 영어강독1, 영어속독법, 영어회화1 과목이 있는데 과목당 3학점씩 인정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타 전공4년제 학위를 보유한 이들의 경우 전공과목 48학점만 이수하면 영어영문학 학위 취득이 1년 내에 가능하다.

최근 인기가 높은 학점은행제 과정 중 국가공인 청소년지도사 자격증 과정도 운영중이다. '청소년 지도사 2급/3급' 자격 취득을 위한 것으로 자격검정에 필요한 모든 과목을 전공과목으로 이수하면 필기시험이 면제되며 면접시험만으로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YBM원격평생교육원은 현재 2013년 1학기 2기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2기 개강일은 오는 5일이며 추가 수강신청 기간을 통하여 18일까지 과정신청이 가능하다.

이와함께 '학습상담  신청 이벤트'도 진행한다. 교육원 홈페이지(www.ybmhakjum.com) 내에서 학습상담 신청이벤트에 참여하면 수강신청 15% 할인쿠폰 및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또한 YBM어학원 수강증이나 토익응시권을 제출할 경우 3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최하는 자격시험에 관한 수험표나 자격증을 제출할 경우에는 4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