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박일호 기자] 2014학년도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이들이 분주해지는 시기가 찾아왔다. 특히 이번 수능에서 실패를 한 재수생들은 자신에게 맞는 재수학원을 찾기 위해 서두르고 있다.

재수학원 관계자들은 재수 상담을 위해 학원을 방문하는 재수생, 학부모들에게서 재수에 성공하기 어렵지 않느냐는 문의를 가장 많이 받는다고 말한다. 그만큼 재수에 성공하기란 '하늘의 별따기'라고 할 만큼 실패 사례를 접하기가 쉬운 것이 사실이다.

재수 실패의 원인으로는 주변 환경 및 나태함 또는 잘못된 학습 방법, 해마다 바뀌는 입시 전형에 대한 안이한 대응 등을 꼽을 수 있다. 재수생들이 학습 유해요소로부터 자유롭고, 24시간 학원의 철저한 관리 속에서 공부할 수 있는 재수기숙학원을 선택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남학생 전문 청평비타에듀기숙학원(www.cpcoryo.com)은 학생들의 성적향상에 최적화된 '2014년 수능 대비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9일 밝혔다. 청평비타에듀기숙학원의 시스템은 총 4가지로 구분된다.

△600대 1, 강사진 공개 채용=온라인 스타 강사진과 EBS, 강남구청 인터넷 강사진, 그리고 600:1의 치열한 공개채용을 통해 선발된 강사진이 수능에 최적화된 강의를 한다. 강사진들이 학원 현장에서 학생들과 함께 생활하며 성적, 진로상담 및 생활지도상담까지 개별상담을 통한 학생지도를 하고 있다.

△수준별 소그룹 완전 학습 시스템 '비타민 클리닉'=수준별 반편성을 하더라도 이후 학급 내에서 과목별 성적편차가 존재한다. 이에 각 영역(수리, 외국어)에 따라 A(상위권), B(중위권), C(하위권) 세부 소그룹을 편성해 확인학습 및 반복학습이 진행되는 비타민 클리닉 시스템을 운영한다.

△수시 진학 및 배치상담=청평비타에듀기숙학원은 비타에듀 그룹 내 비타에듀고려학력평가연구소와 협력해 입학 초기 1:1 학습상담을 통해 현재 학습상태를 분석한다. 영역별 학습방향과 학습전략을 수립해 효율적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하며 6, 9월 평가원 모의고사 후 유병화 평가이사가 직접 1대1 배치상담을 진행한다. 현재 점수로 갈 수 있는 대학을 찾고 목표 대학과의 차이를 좁히기 위한 영역별 학습전략을 수정, 재수립함으로써 학습동기를 부여한다.

△성공 심리학 프로그램 도입=학생들의 성적 향상 및 정신적 성장을 위해 성공 심리학 프로그램을 도입했다는 점도 눈에 띈다. 재수생들은 수능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겪는 심리적 요인으로 인해 갈등과 압박, 그리고 좌절감을 겪게 되는데, 이는 공부 효율을 떨어트리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에 청평비타에듀기숙학원에서는 심리적인 부분을 케어할 수 있는 성공 심리학 수강을 통해 재수생들이 입시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