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대를 맞아 국제화 교육이 화두가 된 지금, 많은 학부모와 학생이 조기유학을 생각하거나 실행하고 있다. 영어를 잘 하고, 미국의 좋은 대학에 가거나 한국에 돌아와 우수한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등 우리 아이들의 미래가 보장되기라도 하는 듯 조기유학을 해결책처럼 생각한다.

하지만 유학생 10명 중 2~3명 정도가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고, 조기유학의 실패 확률이 70~80%에 이른다는 통계가 다시 한번 조기유학의 대한 목적을 생각하게 만든다.

영어캠프와 관리형유학 전문 동산에듀에 따르면 성공적인 조기유학을 위해서는 학부모와 학생의 분명한 목적이 있어야 하고, 의지와 인내도 요구되며, 이 모든 과정을 관리하는 운영체계도 필요하다고 한다.

동산에듀는 청소년, 청년들이 올바른 신앙관과 가치관에서 세계 공통어인 영어를 도구삼아 미래에 각자의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거룩한 씨앗'이 되도록 영어캠프, 관리형 조기유학,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주관하고 있는 기업이다. 현재 2013~2014 9월 학기 모집 중에 있다.

먼저 동산에듀 관리형 유학 아이들의 공통점은 방과후 과제와 학습량을 파악한 뒤 일일 스케줄 정리를 스스로 한다. 리스트업을 하면서 자신의 취약 과목을 생각하게 하고, 집중해 공략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하도록 한다. 이런 자기주도학습법으로 아이의 학습 능력을 높이고 효과적인 목표 달성을 위해 기억과 학습의 원리에 따른 체계적인 교육과 훈련을 한다. 이것은 동산에듀가 지향하는 자기주도학습법의 핵심요소로써 학습적인 부분과 생활적인 부분에 근간을 이룬다. 

다음은 독서클럽 프로그램을 진행해 스스로 책을 읽는 습관을 키우고 어휘력 향상을 높인다. 영어책을 읽고 에세이를 작성하므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토론을 통해 논리적인 사고 능력을 키운다.

마지막으로 주말현장학습을 통해 미국 문화와 자연스러운 생활영어를 익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우리나라 문화와 상이한 선진국의 문화를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몸소 체험함으로 익힐 수 있도록 한다.

동산에듀(www.dongsanedu.com) 관계자는 "한 명의 아이가 올바른 인격체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확실한 자기존재 의식과 다른 사람과의 자율적인 관계형성이 필요하다"며 "특히 조기유학생활을 하는 아이에게 언어학습과 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체계적인 조기유학 관리시스템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자연스럽게 영어와 친해지고 아이의 몸과 마음 모두 안전한 교육적인 환경 즉, 관리형 조기유학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