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S캐나다는 5월 11일 입학설명회를 개최해 오는 9월부터 시작되는 2013~2014학년도 1~12학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입학설명회 장소는 속초에 위치한 SIS캐나다 본관 1층 도서관으로 시간은 오후 1시부터 3시까지다.

SIS캐나다는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주(BC주) 국외학교 프로그램으로 높은 수준의 교육을 실시하는 BC주의 커리큘럼과 평가시스템을 그대로 옮겨와 창의적인 인재를 길러내기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100% 현지 정교사 파견은 물론 주교육부의 엄격한 연례 정기감사를 받는 SIS캐나다는 100% 영어생활 환경 속에서 일정 교육을 이수하고 졸업시험을 통과하면 캐나다 BC주 공인졸업장인 도그우드 디플로마(Dogwood Diploma)를 받아 북미와 유럽, 아시아 등 해외 대학으로 진학할 수 있다. 

SIS캐나다는 작년 12월 입소 마감이 된 제 1Residence에 이어 올 하반기 제2 Residence를 오픈하는 등 서울 및 수도권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다. 설악산과 동해, 영랑호와 청초호 등 국내 유수의 자연 환경으로 둘러싸인 SIS캐나다에서의 교육은 그 자체가 '힐링'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많은 학생들이 도시에서의 소음과 공해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안정을 되찾고 학교 생활에 만족하고 있다. 학생들은 스스로를 돌아보며 사색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자존감을 확립함으로써 공부할 수 있는 기초를 다질 수 있다.

여기에 요트, 승마, 카누, 필드에서의 골프, 설악산 트래킹 등 도시에서는 접하기 힘든 다양한 클럽 및 특별활동도 학부모와 학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한편, SIS캐나다(www.siscanada.org)는 오는 6월에도 한 차례 더 입학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