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박일호 기자] PC방은 쾌적한 환경을 유지해야 할 필요성이 크다. PC방의 쾌적한 환경이 고객들에게 차지하는 비중이 높기 때문이다.

실제로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조사한 '2012년 게임이용자 조사보고서'에 따르면 PC방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불만은 '환경이 불결해서(44.7%)'라는 응답이 가장 높았다. 성별로 보면 남녀 모두 '환경이 불결해서'라는 응답이 가장 높게 나타났는데 특히 여성(58.7%)이 남성(37.1%) 보다 20% 이상 높게 나타났다.

리모델링은 쾌적한 환경의 인테리어를 구비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이다. 게다가 리모델링을 통해 PC방의 PC를 고사양 PC로 교체함으로써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 등으로 대변된 트렌드에 발 맞추는 노력을 해야 디지털세대의 고객들을 끌어들일 수 있다.

또한 PC방은 금연법, 소방법, PC방 등록제 등 현재 진행 중이거나 또는 진행 예정인 법규에 부합하는 시설을 갖춰야 하기 때문에 그에 따른 리모델링은 필수 사항이 됐다.

이에 피시방 창업 프랜차이즈 시즌아이PC방은 PC방 창업자와 현재 PC방을 운영중인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저비용 투자로 진행할 수 있는 시즌아이 리모델링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시즌아이PC방은 금연법, 소방법, PC방 등록제 등 관계 법령에 적합한 설계 계획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를 배려한 맞춤 인테리어를 진행한다. 인테리어는 상권 및 지역에 알맞은 공간을 구성하고 리모델링 소요자금 대출도 지원하고 있다.

PC의 경우 기존 PC 중고 매매 알선하고 있으며 삼성, HP, 델, 조립 PC를 도매가 제공한다. 할부 및 렌탈 구매도 가능하다. PC담보 대출 및 PC방 운영 자금 대출 등 금융지원도 하고 있으며 리모델링 사례 매장의 공사 전후 사진과 매장 수익 비교도 분석하고 있다.

시즌아이PC방 관계자는 "PC방 리모델링은 매장 분위기 및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가져와 PC방 전체의 수익률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며 "시즌아이PC방의 리모델링 사례는 피시방을 운영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피시방 창업자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