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박일호 기자] 서울현대전문학교는 '제3회 전국대학생 소믈리에 대회'에 출전해 은상, 동상, 우수 지도자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제3회 전국 대학생 소믈리에 대회는사단법인 한국 소믈리에 협회 주최, 전국 소믈리에 대회 조직 위원회 주관으로 지난달 27일 개최됐다.

1차 예선 필기시험과 와인 4종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거쳐 결선에서는 샴페인 서비스, 와인 블라인드 테이스팅, 상황과 메뉴에 맞는 와인추천, 와인오픈과디캔팅, 고객서비스까지 와인 소믈리에로써 갖춰야 할 모든 소양을 꼼꼼하게 평가했다.

심사위원으로는 제8회 소펙사소믈리에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김용희 소믈리에, VIN 114의 상민규소믈리에, 올빈와인의 이종화 이사, Vin-ga 김준근 소믈리에가 참여해 평가의 공정성을 높였다.

이 대회에 참가한 서울현대전문학교바텐더, 소믈리에 학과의송혜승, 김서윤 학생은 각각 은상과 동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원홍석 교수는 지도자상을 수상해 학교의 명예를 더했다.

서울현대전문학교 관계자는 "작년에 이은 우수한 수상실적은 특1급 호텔 출신의 교수진, 현장중심의 실무교육, 특별 밀착 교육운영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300개의 산학협력 업체와 공조 시스템까지 구축하면서 지난해에는 취업률 100%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서울현대전문학교는 10년 연속 최우수 교육기관으로 선정돼 대외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지난 2012년에는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호텔조리, 경찰복지, 패션뷰티, 게임보안을 비롯한 15개 학부, 69개 학과가 개설돼 있으며, 재학생 수는 약 3000여명이다.

서울현대전문학교(www.hyundai1990.ac.kr)는 현재 수시 1차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