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이한용 기자] 재능교육은 교육매거진 '맘(Mom)대로 키워라' 5월호에서 과목별 경계가 허물어지는 수평적 통합 교육, 융합인재교육(STEAM)을 소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융합인재교육(STEAM)은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예술(arts), 수학(mathematics)의 앞 글자를 딴 약자로 인문학적 지식과 자연과학적 지식을 두루 갖춰 실생활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을 지향한다.
 
융합인재교육은 미국, 핀란드, 영국 등 전 세계에서 이미 실시하고 있는데 한국은 교육부가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함께 2011년부터 'STEAM 정책'을 추진해 왔다.

재능교육 관계자는 "수동적이고 단편적인 주입식 학습법의 시대는 갔으며 이제는 특정 주제에 대해 스스로 생각하고 탐구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학습의 시대가 오고 있다"며 "향후 자녀 교육에서는 학습의 과감한 뒤집기를 통해 융합인재를 양성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융합인재교육은 유연한 사고와 태도로 다양한 분야를 넘나드는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데 이러한 인재 유형이 주목 받는 이유는 현 시대에 발생하는 문제들을 한 가지 분야의 전문성으로만 대처하기가 힘들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재능교육에서 발행하는 똑똑한 엄마를 위한 교육매거진 맘대로 키워라는 5월호에 창간 3주년을 맞아 맘대로 키워라는 창간 3주년을 기념해 프랑크앤피셔 '프라다 앤 프레드릭' 오가닉 인형세트, 그린토이즈 '블록세트', 멜리사 앤 더그 '헝겊 공구세트', 자연과 사람들 '바다친구들 7종 세트' 등 독자를 위한 푸짐한 선물들을 준비했다.

맘대로 키워라는 재능교육에서 매달 1일 발행하는 교육정보지로 대형 서점, 재능교육의 학습지교사인 재능 선생님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Mom대로 키워라 홈페이지(momki.jei.com)에서는 매월 각종 공연 이벤트가 진행되며, 정기구독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