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취업 후진학’ 지원 대학···특성화고 지원 늘듯

[한국대학신문 김기중 기자] 원광디지털대(www.wdu.ac.kr)는 오는 28일까지 201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766명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웰빙건강학부(한방건강학과, 한방미용예술학과, 요가명상학과), △한국문화학부(전통공연예술학과, 한국복식과학학과, 차문화경영학과, 한국어문화학과, 동양학과), △실용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중독재활복지학과, 언어치료학과, 경찰학과, 부동산학과, 얼굴경영학과, 서비스경영학과) 총 3개 학부 15개 학과다.

특히, 올해 원광디지털대는 ‘2013년도 사이버대학 특성화지원 대학(선취업 후진학 지원 대학)’으로 선정돼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들의 지원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대학 측은 한방건강학과를 비롯한 관련 학과의 지원을 강화하고 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화할 예정이다.

원광디지털대는 구로디지털단지역에 오픈한 서울캠퍼스를 통해 온-오프라인 연계 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언어치료학과, 중독재활복지학과, 차문화경영학과 등 특성화학과에 대한 지원율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성시종 총장은 “힐링과 전문성이 강조되면서 특성화학과를 찾는 젊은 20~30대 직장인 지원자가 증가하고 있다”며 “원광디지털대는 스마트러닝 시스템 도입 및 전국 최대 지역캠퍼스 구축 등으로 학생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이 인정되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편입학의 경우에는 편입하고자 하는 학년에 따라 대학에서 35학점 또는 70학점 이상을 취득해야 한다. 지원은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입학 홈페이지(http://enter.wd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