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난도 서울대 교수
[한국대학신문 이연희 기자] 서울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원장 박태현, 이하 융기원)이 오는 7월 2일 오후 4시 30분, 융기원 컨퍼런스룸에서 ‘제4회 융합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에는 ‘아프니까 청춘이다', ‘천번을 흔들려야 어른이 된다' 등의 저자로 유명한 대한민국 청춘들의 멘토이자 현재 트렌드 전문가로 활동 중인 김난도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가 초청돼 ‘트렌드 코리아 2013 : 대한미국 소비트렌드의 최근흐름’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 강연에서는 김난도 교수가 2009년부터 꾸준히 발간하고 있는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를 소개하며 불확실성으로 가득한 2013년의 10대 트렌드 키워드로 ‘코브라 트위스트(COBRA TWIST)’를 선정한 배경과 ‘COBRA TWIST’의 각 키워드별 분석, 대한민국의 최신 트렌드와 2013년 전반적인 전망, 그리고 대한민국 소비자의 심리 및 행동 트렌드를 돌이켜보는 시간을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난도 교수는 서울대 법과대학과 행정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남캘리포니아대학(USC)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후, 1997년부터 서울대 생활과학대학 소비자학과 교수와 서울대 생활과학연구소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센터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학생들이 직접 평가하는 ‘서울대 우수강의’에 선정되기도 했다.

‘융합특강’은 융기원과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이 공동주관하는 월드클래스융합최고전략과정(WCCP:World Class Convergence Program)의 프로그램중 하나로, 한국공학한림원의 후원을 받아 일반인에까지 공개된다.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고 이메일(sungyh@snu.ac.kr)을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다. (문의 031-888-9081)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