쟈끄데상쥬헤어과 명칭 변경 … 교수진, 커리큘럼 등은 그대로

▲ 경인여자대학 쟈끄데상주헤어과의 명칭이 아이벨르헤어과로 변경된다. 이 학과의 2013학년도 수시모집 면접고사 장면.
[한국대학신문 민현희 기자] 경인여자대학(총장 류화선)은 2014학년도부터 쟈끄데상쥬헤어과의 학과명을 ‘아이벨르헤어과’로 변경하고 다음달 4~30일 수시1차 모집 원서접수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학과를 경인여자대학과 함께 운영하는 아이벨르는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 무역센터점, 목동점, 천호점, 충청점 등에 입점해 있으며 ‘상위 10%를 위한 프리미엄 회원제 헤어살롱’을 표방하고 있다. 지난 20여 년간 쟈끄데상쥬 파리와의 제휴를 통해 기술력을 축척해왔다.

아이벨르헤어과는 국내 최초 교육부 인증을 받은 기업 브랜드 학과로 현장 중심 교육을 통해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에서 활약할 미용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학과명 변경에도 교육 커리큘럼, 교수진 등은 모두 그대로 유지되며 졸업 후 100% 아이벨르, 아이벨르 팜므, 쟈끄데상쥬 헤어살롱으로 취업가능 한 것도 변함없다.

김진수 아이벨르 대표는 “헤어과의 명칭이 바뀐 만큼 상위 10%를 위한 헤어살롱에 맞는 상위 10%의 디자이너를 육성할 것”이라며 “아이벨르헤어과 학생들이 국내 미용 산업을 이끌어 가는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인여자대학 아이벨르헤어과의 총 입학정원은 40명이다. 2014학년도 수시1차 모집에서는 정원내 16명, 정원외 2명 등 총 18명을 모집하며 원서접수는 다음달 4~30일 진행된다. 학생부 60%, 면접 40%로 합격자를 가린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