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실업률이 10년 만에 최악이라는 뉴스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 시점에서 자격증 취득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은 물론 직장인들에게도 필수코스다. 직업이 전문화, 세분화됨에 따라 실력을 갖춘 전문인력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학점은행제 형식의 평생교육원 사이버디지털캠퍼스는 전공 자격분야가 아닌 다른 분야의 전문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단 기간에 스펙이 필요한 학생과 직장인들 사이에서 인기다. 1급을 한번에 취득할 수 있어서 불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지 않기 때문.

대학 졸업준비생은 물론 주부, 직장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높은 인기를 받고 있는 사이버디지털캠퍼스는 21세기 유망직종으로 떠오르는 직업들에 대한 교육이 주로 이루어지고 있어서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본인이 원하는 시간대에 원하는 단락을 선택해 들을 수 있으며, 큰 비용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양질의 교육과 지속적인 교육피드백 및 사후관리 체계를 갖추고 있어 수강생들의 호응을 받고 있는 것.

사이버디지털캠퍼스에서는 미술심리상담지도사 1급 과정 이외에도 음악심리상담사, 원예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독서논술지도사, 독서코칭지도사, 한국어지도사, 자원봉사자격증, 등의 과정을 온라인 강의로 진행하고 있다.

음악심리상담사는 미국 영국 캐나다 오스트레일리아 등 선진국에서는 오래 전 일반화 된 직업이지만 한국에는 1990년대 후반 도입되었다. 현재 한국자원 봉사교육협회에서 진행하며, 온라인 원격강의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보육시설, 어린이집, 정신보건센터, 미술심리치료센터, 아동발달센터, 재활센터 등 심리 상담소 등에 취업하거나 방과 후 교사로도 자신의 역량을 펼칠 수 있다. 또 심리치료를 하는 모든 병원이나 건강지원센터 외에도 현재 전국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음악치료 프로그램 센터에도 지원 가능하다.

사이버디지털캠퍼스 관계자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자격증은 최대 15주(105일) 안에 온라인 강의를 이수 후 한국자원봉사교육협회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시험을 쳐서 100점 만점에 각 과목당 40점 이상으로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사이버디지털캠퍼스는 원격평생교육기관으로 한국자원봉사교육협회에서 지정,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민간자격등록이 돼 있어 공신력을 기반으로 한 교육기관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abbb.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