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보다 한 발 빠르게’ 이천비상에듀 재수기숙학원, 재수선행반 개강

[한국대학신문 백수현 기자] 수능을 마친 후 채점 결과에 따라 일찍이 재수를 결심한 학생들의 경우 성공적인 재수를 위해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게 된다. 여러 방법 중 최근 기숙학원의 재수선행반에 대한 관심이 매우 커지고 있다. 특히 기초가 부족한 학생들의 경우에는 남들보다 일찍 공부를 시작해 수학, 영어를 비롯한 주요 과목을 미리 공부하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에 좋은 기숙학원을 선택하려는 학생과 학부모의 고민은 더욱 깊어질 수밖에 없다.

■ 이천비상에듀, 7일 무료체험 제공= 재수를 시작하는 수험생에게 재수기숙학원 선택은 1년이 아니라 인생이 걸린 중요한 문제이지만, 정보가 부족해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선택에 있어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와 수험생들을 위해 이천비상에듀 기숙학원에서는 7일간의 무료체험을 통해 모든 수업을 듣고 시설을 이용한 후에 직접 결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수능을 치른 학생들 중 이미 입소해 공부를 하고 있는 수험생들도 있다. 이천비상에듀의 자랑 중 하나는 재수선행반 학생들 중에 퇴소가 한명도 없으며 안정된 면학분위기를 자랑하고 있다는 점이다.

성공 사례도 있다. 전년도 수능평균 2등급이었던 정기범(밀성고)군이 올해 수능에서 국영수 3개 영역과 선택과목 2개 등 전 영역에서 만점을 받았다. 특히 수리영역이 지난해 백분위 89%에서 올해 만점으로 향상됐다. 정군은 “1년 동안 기숙학원의 엄격한 면학분위기속에서 훌륭한 강사진의 끊임없는 도움을 받았다”고 밝혔다. 정군은 경찰대에 입학할 예정이다.

■ EBS 출신의 화려한 강사진, 학습을 위한 최적의 환경 제공= 또 하나의 자랑은 탄탄한 강사진이다. 이천비상에듀 기숙학원은 모든 영역에서 현직 EBS 강사진이 현장 강의를 하고 있다. 추경문, 오렌지, 김세현, 고동국, 김성묵, 김태훈을 비롯한 유명 강사진이 일 년 동안 함께한다. EBS의 영향력이 절대적인 현재의 입시체제에서 성공적인 공부방법과 학습태도를 통해 명문대 입학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기숙학원만의 용도에 맞도록 설계 신축돼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고 있다. 호텔식 2인 1실의 숙소에는 1층 침대만을 사용하며, 각 방마다 화장실, 샤워시설, 비데 그리고 에어컨 등이 구비돼 정서적 안정감 속에서 장기간 학습과 아늑한 휴식을 보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넓은 캠퍼스에 산책로, 헬스장, 축구장, 농구장, 족구장 등의 편의 시설을 구비해 체력관리와 함께 스트레스와 긴장을 해소할 수 있다.

학생들에게 개인 독서실이 배정되며, 반별로 운영되는 소규모 공간에서 담임교사가 상주해 철저한 면학분위기를 유지하고 있다. 교실은 수업을 위한 공간이므로 집중력 있는 학습이 어려우며 주변 학생들의 잡음과 행동에 영향을 받지 않는 독립된 공간이 필요하다. 특별 제작된 넓은 책상은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으며, 심리적 안정감 속에서 자기주도학습의 효과를 극대화 하고 있다.

■ 일대일 진학지도로 맞춤형 대학 선택 가능= 학습과 더불어 맞춤형 학습전략과 진학지도가 이뤄진다. 수시의 확대와 함께 대입 전형이 3000개가 넘는 복잡한 입시 체제에서 수험생들에게 맞춤별 학습전략과 진학지도가 절실하다. 입시전문가인 김영완 원장과 이우인 소장이 상주하며 모든 학생들에게 일대일 맞춤별 진학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대입에서 수시의 비중이 커지면서 학생부, 논술, 면접, 적성검사, 수능 등의 모든 변수에 대한 전략적인 준비가 필요하다. 특히 논술의 기초에서 수리논술, 과학논술까지 지도하며 수능 이후에 논술 2차까지 지원하고 있다.

이천비상에듀 기숙학원 관계자는 “‘실시간 학원 견학’ 시스템을 구축해 학생이 공부하고 생활하는 모습을 인터넷으로 학부모가 직접 확인할 수 있다”며, “이러한 실시간 학원 견학은 학원과 학생 그리고 학부모가 삼위일체 되는 역할을 수행하며 학생과 교직원은 좋은 면학분위기를 위해 더욱 긴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천비상에듀의 재수선행반은 검정고시 학생, 예비역 학생들도 수준에 맞게 차근차근 공부 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실력이 많이 저조한 학생들에게는 고교 기초뿐만 아니라, 중학교 주요 내용까지도 지도하고 있다. 관계자는 “재수선행반 학생들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성적에 연연하지 않고 앞으로 열심히 공부하는 태도가 필수적이다”고 강조했다.

입학 상담은 홈페이지(www.visangi.com)와 전화(1644 - 9777)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