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포대(총장 고석규) LINC 사업단이 5일 호텔 현대에서 '클러스터 창조 CEO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신나리 기자] 목포대(총장 고석규) LINC사업단이 5일 호텔 현대에서 한국산업단지공단과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클러스터 창조 CEO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산업단지 입주기업(중소기업) CEO 또는 임원을 대상으로한 이 교육은 △인문학(고전)으로 읽는 리더십 △CEO가 알아야 할 품질경영 △고객을 사로잡는 마케팅 전략 및 포지셔닝 △창조 경영 & 지속가능 경영 △CEO가 알아야 할 회계 및 절세방안 △파워 리더십 & 비즈니스 협상 전략 △직장 내 의사소통/직장예절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지난 9월 강의를 시작해 일주일에 한 차례씩 지속해서 13주로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창조경제로의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기업의 성장과 고용창출을 위한 마인드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평을 듣고 있다.

목포대 LINC 사업단과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앞으로 교육에 참여한 중소기업 CEO에게 상호 간에 친밀감 있는 네트워크 장을 지속적해서 마련하기로 했다. 또한, 더욱 발전된 교육과정 개설을 위하여 내년부터 매주 한 차례 조찬모임을 갖기로 협의했다.

첫 번째 조찬모임은 내년 1월 첫째 주 화요일에 가질 예정이다. 1월의 교육 내용과 강사 섭외를 완료하고 이달 26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는다. 광주 전남 가족회사 CEO 및 간부, 유관기관, 연구소, 대학 등의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목포대 LINC 사업단 산학협력지원부(061-450-614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