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렷한 성적향상 실적…2014 수능 3과목 이상 만점자 5명 배출

[한국대학신문 이우희 기자] 재수 기숙학원이 뜨고 있다. 지난 11월 서울대는 정시선발 규모를 기존 17.4%에서 24.6%로 확대하고, 정시를 100% 수능만으로 선발하고, 의대 문·이과 교차지원을 허용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2015학년도 입시안을 발표했다. 주요 상위권 대학들도 서울대 입시안의 영향으로 논술전형을 축소하는 등 수시규모를 줄이고 정시규모를 늘리는 분위기다.

최근 실력 향상에 최적화된 재수 기숙학원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다. 기숙학원은 여전히 모집비중이 큰 수시모집에 대비한 맞춤형 지도는 물론 정시에 대비한 고강도 학습프로그램으로 무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이천비상에듀 기숙학원은 전·현직 EBS와 비상에듀의 스타강사진이 학생들을 24시간 지도한다. 수시에 대비해서는 학생부와 논술, 면접, 적성검사 등 모든 변수를 전략적으로 지도한다. 기숙 시설은 호텔식 2인 1실로 1층 침대만을 사용하고 방마다 화장실, 샤워시설, 비데, 에어컨 등을 갖췄다. 캠퍼스에는 산책로와 헬스장, 축구장, 농구장, 족구장 등 각종 편의시설도 구비하고 있다.

▲ 이천비상에듀 기숙학원 전경(사진=제공)

■ 철저한 피드백과 첨삭지도 = 이천비상에듀 기숙학원은 기존성적과 함께 자체시험까지 실시해 학생별 실력을 점검하고 수준별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수준별 수업은 확실한 예·복습의 확인과 지속적인 학습관리로 이뤄지며, 전임강사의 철저한 첨삭지도, 그룹과외 등으로 학생의 실력 향상을 이끌어 낸다. 이같은 수준별수업과 개인별 맞춤지도로 유휘의(홍주고 졸업)군은 전년도 수학 6등급에서 1등급으로 도약해 성균관대에 합격했다.

수능만점자인 정기범(밀성고 졸업)군은 이천비상에듀 기숙학원을 찾기 전 수능 수리영역 백분위 89%였지만 1년 만에 2013학년도 수능 전과목 만점을 달성했다. 정 군은 “성적향상은 각 수험생의 약점을 정확히 분석하고 24시간 밀착지도해 주는 기숙학원 시스템 덕분”이라며 “수험생에게 좋은 기숙학원 선택은 필수다. 입시지도 경력과 실력을 두루 갖춘 강사진은 물론, 쾌적한 시설과 교육 프로그램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 1대 1 맞춤별 진학상담 통해 전략적 준비 = 이천비상에듀 기숙학원은 일대 일 맞춤형 개별지도로 수시는 물론 정시에서도 좋은 성과를 낸다. 입시전문가 김영완 원장과 이우인 소장이 상주하며, 원하는 모든 학생에게 1대 1 맞춤별 진학상담실을 연중 운영한다. 수시에 대비해서는 학생부, 논술, 면접, 적성검사, 수능 등 가능한 모든 변수에 대한 전략적인 준비가 필요하다. 수시에서 가장 중요한 논술의 경우 논술기초부터 수리·과학논술까지 가르치고, 심지어 논술 2차까지 완벽하게 지원하고 있다.

학생들은 개인 독서실도 배정받는다. 교실은 수업을 위한 공간이므로 집중력 있는 학습이 어렵기 때문이다. 이처럼 특별 제작된 책상은 학생들의 집중도를 높여 자기주도학습 효과를 극대화한다.

■ 현직 EBS 및 비상에듀 스타강사진 포진 = 이천비상에듀 기숙학원은 모든 영역에서 현직 EBS 및 비상에듀 스타강사진이 현장 강의한다. 추경문, 오렌지, 박호진, 고동국, 김성묵, 김태훈 선생을 비롯한 스타강사진이 24시간 함께한다.

시설은 기숙학원 맞춤식 설계에 따라 신축돼 학습환경이 쾌적하다. 숙소는 2인 1실이고 1층 침대만을 사용한다. 방마다 화장실, 샤워시설, 비데 그리고 에어컨 등을 모두 갖췄다. 공부에 지친 수험생들을 위해 산책로, 헬스장, 축구장, 농구장, 족구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제공된다.

■ 7일 무료 체험 후 선택…정확한 정보제공 = 재수를 시작하는 수험생에게 좋은 기숙학원의 선택은 1년이 아니라 인생이 걸린 아주 중요한 문제다. 이천비상에듀 기숙학원은 7일간의 무료체험을 통해 수험생들이 모든 수업을 충분히 들어보고 시설을 이용해본 후에 등록을 결정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경쟁적으로 입시결과와 지도교사 이력를 과대 선전하는 일부 기숙학원과는 차별화된 기회 제공이다.

입소를 희망하는 수험생들은 예약을 해야 하며, ‘1주일 무료체험’을 통해 실제 학습과 생활을 경험한 후에 정식 등록이 가능하다. 수능 성적이나 교육평가원 모의고사, 학생부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는 장학혜택이 부여된다. 문의: 1644 - 9777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