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이사도우미 브랜드24와 알아보는 생활의 팁

[한국대학신문 유재석 기자] 예전에 손으로 직접 물건을 운반하고 나르던 일반이사와는 다르게 최근 포장이사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많아졌다. 더욱 급변하는 첨단시대가 되면서 편리함과 간편함을 추구하다보니 더욱 간편해지고 있는데 그러다보니 합리적인 포장이사 업체와 서비스를 정하기 위해 고민을 많이 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포장이사 서비스를 제대로 잘하는 곳을 선택해야한다. 지난주에 논현에서 잠실로 이사한 임모(44)씨는 이사 전 포장이사 견적비교 사이트를 통해 전문 이사업체를 선정했다고 한다. 꼼꼼하고 세심한 성격으로 무슨 일을 진행하더라도 완벽을 추구하는 임씨는 과거 이삿짐센터 선정 시에 거의 두달 정도의 시간을 쏟아 부었었다. 그러나 관허업체만을 모아 소개해주는 포장이사 견적비교 사이트를 이용하여 많은 시간을 단축 할 수 있었다. 임씨는 "요즘에는 업체가 하도 많아 믿을 만한 곳을 선정하는데 시간이 많이 들어 불편했는데, 한번에 견적비교를 할 수 있어 편리했다."면서 "선정한 업체가 이동동선까지 고려하여 가구배치며 정리까지 신경을 써줘서 좋았다."고 밝혔다.

 

이처럼 포장이사 견적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면 비용적인 부분도 아낄 수 있지만 시간 절약에 대한 부분이 가장 큰 장점으로 작용한다. 대부분이 이사짐센터를 한달정도의 여유를 두고 알아보는데, 이때 가장 많은 시간이 드는 부분이 업체의 신뢰성 유무이다.

믿을 수 있는 포장이사라는 것은 정부에서 허가를 받은 곳이라는 뜻이다. 이를 위해서는 화물주선업허가증을 발급받아야하는데 이때 비용이 나가기 때문에 무허가로 진행하는 곳들이 많다. 따라서 포장이사 견적비교 사이트를 선정할 때는 등록된 이삿짐센터가 관공서에서 허가를 받았는지 확인해야한다.

또한 모든업체가 무료방문견적을 지원하는 곳을 찾아야한다. 일부 견적비교사이트는 단순히 입점비를 벌고자하여 최대한 많은 업체를 끌어모으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무료방문견적 유무를 제대로 확인하지도 않고 입점시킨 뒤, 광고는 무료방문견적이라고 기재하여 소비자와 마찰을 빚게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알뜰이사도우미 브랜드24(http://www.brand24.co.kr) 관계자는 "포장이사 견적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시간과 가격을 절약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하지만 자신만의 업체선정 기준점을 정하지 않으면 오히려 시간과 가격이 증가할 수 있다."고 밝혔다. 

따라서 포장이사 견적비교 사이트를 고를 때에는 모든업체가 화물운송업 허가증을 보유하고 있으며무료방문견적 지원하는지 확인해야하며, 사이트 내 포장이사업체에서 견적신청 시에는 자신만의 기준점을 만들어 놓으면 합리적으로 이사를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