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불교 발전 및 생명 나눔 문화 확산

▲ 왼쪽부터 (사)생명나눔실천본부 이사장 일면 스님, 이계영 동국대 경주캠퍼스 총장(사진=동국대 경주캠퍼스 제공)

[한국대학신문 이우희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이계영)는 사단법인 생명나눔실천본부(이사장 일면 스님)와 교내 100주년기념관에서 한국 불교 발전과 생명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 업무 협약서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향후 △장기기증 및 조혈모세포 희망등록 △자살예방 사업 등에 대한 협력 △봉사 활동처 및 봉사자 지원 △생명나눔운동 홍보 등을 지원한다.

이계영 동국대 경주캠퍼스 총장은 “생명을 나누고 살리는 일은 불교 정신과 본교 건학이념의 실현”이라며 “앞으로 생명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 홍보하며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생명나눔실천본부 이사장 일면 스님은 “이 세상에 생명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며 “오늘 협약이 대한민국을 넘어 인류의 행복을 위한 생명나눔실천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생명나눔실천본부는 1994년 설립된 보건복지부 지정 장기이식 등록기관으로 뇌사시 장기기증 희망등록, 조혈모세포 희망등록, 환자돕기 사업, 자살예방센터 운영 등을 통해 국민의 건강과 복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