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이현진 기자] 서울디지털대(총장 정오영, www.sdu.ac.kr)가 시간제등록생 추가모집을 1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간제등록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며, 등록금은 학점당 5만원이다. 서울디지털대 재학생이나 졸업생, 제휴기관 재직자에게는 20~30%의 장학금도 지급된다.

시간제등록이란 학점은행제를 통해 대학에 입학하지 않고 필요한 교과목을 수강해 학점을 취득하는 제도다. 취득 학점에 따라 대학 편입도 가능하며,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학점인정 신청을 통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시간제등록은 전통적으로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자격증 취득 과정이 인기가 높으며, 최근에는 건강가정사, 청소년지도사 자격증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늘고 있다. 사법고시나 CPA(공인회계사) 시험 응시에 필요한 학점을 이수하기 위해 등록하는 학생도 상당수다.

서울디지털대 시간제등록은 국내 최다 450여개 교과목을 개설해 학습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모바일 강의를 통해 학생들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다운로드 방식으로 데이터 비용 걱정 없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시간제등록 지원 및 자세한 사항은 서울디지털대 시간제등록 홈페이지(http://time.sdu.ac.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