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 SUNDAY 주최, 미래창조과학부 등 후원 ‘인재경영’부문

▲ 이기권 코리아텍 총장(사진 왼쪽)은 지난 13일 중앙SUNDAY 주최로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에서 열린 ‘2014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 시상식에서 ‘인재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대학신문 손현경 기자] 이기권 한국기술교육대(이하 코리아텍) 총장이 지난 13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에서 열린 ‘2014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 시상식에서 ‘인재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14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 시상식은 중앙 SUNDAY가 주최하고 중앙일보, JTBC,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행사로서 올해 5회째를 맞는다.

이기권 총장은 교육부의 전국 4년제 대학 취업률 발표에서 코리아텍이 4년 평균 81.4%로 전국 1위를 차지하는데 큰 공헌을 했다. 또한 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IPP : 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제도라는 새로운 공학교육모델 시행을 통해 학부생들의 산업현장 경험 배양과 취업역량 강화, 기업의 우수인력 확보 등 공학교육의 혁신을 이루어 냈다.

또한 중앙일보의 ‘2013 대학생 고객만족도 조사’ 종합 1위를 비롯해 ‘교육중심대학’ 1위 등의 성과를 냈을 뿐 아니라, 재직자 능력개발교육을 통한 평생학습, 대-중소기업 상생의 새로운 장을 제시했다는 평가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