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취임식 … 취업률 100% 달성 목표 제시

▲ 17일 김영식 백석문화대학 신임총장이 취임식을 갖고 대학비전 ‘STAR BCU’을 선언했다.
[한국대학신문 백수현 기자]17일 김영식 백석문화대학 신임총장이 취임식을 가졌다. 제7대 총장인 김 총장의 취임식은 오전 11시 교내 백석홀 소강당에서 진행됐다.

백석문화대학에 따르면, 김 총장은 이 자리에서 “대학의 비전을 ‘STAR BCU’로 설정하고 '미래의 주인공인 스타를 길러내는 대학’이 될 것”이라고 취임 일성을 밝혔다.

‘STAR BCU’란, 전문적(Specialized) 재능을 갖춘 인재를 길러내는 데 최선을 다하고, 최고를 지향하는(Top-oriented) 대학으로 만들며, 예술적(Artistic) 감성과 상상력을 바탕으로 ‘다빈치 아카데미(Da Vinci Academy)’를 개설해 풍부한 교양과 인문학적 지식을 두루 갖춘 인재를 길러내 백석문화대학을 학생과 지역사회에 책임을 지는(Responsible) 대학으로 이끌어 가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그는 “비전 달성을 위해 ‘취업률 100% 달성’이라는 신화에 도전하고자 한다. 취업과 관련된 모든 프로그램과 시스템을 전면 재검토해 체계적인 취업전략을 새롭게 마련함으로써 기독교 대학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 총장은 경남 거제 출신으로 거제고교, 부산대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대학원에서 행정학석사, 미국 피츠버그대에서 교육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한국국제대 총장을 지낸 바 있으며, 현재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교육자네트워크 세계총재와 APEC 국제교육협력원 이사장, 부산ODA(공적개발원조) 의장, 한국자유총연맹 부총재 등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