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언론인협회 선정 ‘글로벌교육발전부문’에

 

▲ 한국뉴욕주립대(총장 김춘호·왼쪽)가 15일 사단법인 한국언론인협회(회장 이상열)가 선정한 ‘2014년 대한민국 참교육 대상’에서 글로벌교육발전부문을 수상했다.

[한국대학신문 이현진 기자] 한국뉴욕주립대(총장 김춘호)는 사단법인 한국언론인협회(회장 이상열)가 선정한 ‘2014년 대한민국 참교육대상’에서 글로벌교육발전부문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시상은 윤형섭 심사위원장(전 교육부 장관)을 비롯해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학문적 가치창조 및 교육정책의 창의성과 개혁성, 글로벌 경쟁력, 취업·창업 성과 등을 평가기준으로 심사했다. 부문별로 모범적인 교육정책을 운영하고 있는 대학 12곳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15일 서남수 교육부장관 등 교육·언론계 주요 인사들과 부문별 수상대학 대표들이 참여한 가운데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김춘호 한국뉴욕주립대 총장은 “한국뉴욕주립대에는 이미 한국을 비롯한 에콰도르, 방글라데시, 케냐 등 해외의 훌륭한 학생들이 고국의 대통령과 경제 리더를 꿈꾸며 글로벌 인재로서의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며 “외국 교육 기관과 다각적 측면에서 글로벌 네트워크와 글로벌 교육 중심의 환경을 조성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