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점수나 각종 자격증처럼 단편적인 숫자로 지원자의 역량을 정확하게 평가할 수 없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최근 기업의 신입사원 채용 과정에서 면접이 차지하는 비중이 더욱 높아지는 추세다.

외모가 경쟁력인 요즘, ‘면접은 첫인상으로 결정된다’는 말이 있듯 호의적인 인상은 면접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상반기 취업시즌이 한창인 지금, 면접 등에서 부드럽고 신뢰 가는 인상을 남기기 위해 취업성형을 감행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최근 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대학생 10명 중 3명이 취업을 위해 성형수술을 고려하고 있다고 한다. 그만큼 취업준비에 면접관의 마음을 한번에 사로잡기 위해 외모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아무리 이목구비가 뚜렷하고 예쁜 얼굴이어도 얼굴 형으로 인상이 바뀔 수 있다. 최근 깔끔하고 부드러운 인상을 줄 수 있는 V라인의 얼굴을 선호하는 만큼 유난히 발달된 일명 ‘사각턱’으로 얼굴라인에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사람도 많다.

얼굴형에 있어 각진 사각턱은 상대적으로 억세 보이고 강한 인상을 준다. 사각턱의 원인은 선천적으로 턱 뼈가 양 옆으로 벌어지고 돌출되어 생기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턱 뼈 주변의 근육(저작근)이 과도하게 발달하게 발달한 경우가 많다.

리엔장 성형외과 조재환 원장은 “사각턱은 턱뼈의 발달보다 질긴 음식을 즐겨 씹는 등의 생활습관으로 턱의 근육이 발달된 경우가 많다”며 “이는 턱뼈를 깎는 외과적 수술로 해결되는 문제는 아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사각턱은 수술이 아닌 간단한 시술로 해결할 수 있다. 이미 많이 알려져 있는 사각턱보톡스 시술로 발달된 턱근육을 개선할 수 있다.

사각턱 보톡스는 사각턱의 주요 원인인 저작근(씹는 근육)의 움직임을 줄여 턱 라인을 갸름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근육만 발달되었거나 수술을 원치 않는 경우 보톡스 시술을 권장한다. 시술은 5분이면 끝날 정도로 간단하며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보톡스는 치료가 간단하면서도 효과가 탁월해 만족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더욱 확실한 V라인을 위해서는 윤곽주사나 얼축주사 등을 병행해 시술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조 원장은 “사각턱 보톡스는 시술 후 최소 2-3주 후부터 효과가 나타나고 시술 효과는 6개월 정도 지속되기 때문에 면접 당일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면접 2주 전에는 시술을 받는 것이 적절하다”며 “비용이 저렴한 곳 보다는 정품 정량을 사용하는 풍부한 시술 경험이 있는 전문의에게 시술 받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