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속기 기종인 CAS 속기를 교육하고 있는 전문 온라인 속기기관인 속기학원 속기에듀는 속기사 교육부터 취업까지 맞춤형 속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속기에듀는 지난 12일 실시된 상반기 한글 속기 국가자격시험 기출문제를 심층 분석하여 하반기 시험에 도전하는 수강생 전원 합격을 목표로 한 학습 가이드라인을 수립·시행중이다.

또한 화상교육반 동영상교육반 시험대비반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만들어 수강생과의 1:1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최적의 학습계획을 수립해주고 있으며, 하루 24시간 365일 수강생 관리에 최선을 다하는 ‘24/365’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화상교육반을 담당하는 마두희 강사는 화상 수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오후는 2시부터 4시까지, 저녁반은 630분부터 830분까지이며, 소수정예 인원을 1:1 개인별 과외식 특별지도로 교육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동영상교육반을 담당하는 김민채 강사는 한국스마트속기협회에서 심혈을 기울여 만든 온라인 실시간 속기 교육 전문프로그램인 카스블랙을 이용하여 시간·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하루 24시간 언제 어디서든 속기 공부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스마트속기협회 카스블랙은 현직 자막방송 속기사들의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한 속기 이론을 100% 동영상으로 촬영하여 속기 교육을 생생하고 현장감 있게 받을 수 있어, 속기 학습력 제고에 좋다는 평을 듣고 있다.

또한 아나운서 음성의 2천여개 시험 낭독자료와 시험 본 후 즉시 자동으로 채점할 수 있는 자동채점 시스템이 갖춰져 있어 편리하다.

시험대비반을 담당하는 김은선 강사는 국가시험을 2개월 앞두고 시험대비반을 운영하면서 아나운서를 초빙, 시험장과 동일한 환경을 조성하여 국가시험시간과 비슷한 오전 10시부터 극기훈련 방식으로 실전 시험에 대비시킨다"고 말했다.

속기학원 속기에듀는 수강생 교육 뿐 아니라 취업관리팀을 설치하여 국회 지방의회 법원 등 속기 공무원, 공공기관, 자막방송 속기사, 교육 속기사 등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속기 자격 취득자 개개인에게 제공하는 등 적극적으로 취업관리를 하고 있다.

속기사, 속기사 교육, 온라인 교육, 무료체험 교육, 속기 업무 등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면 속기에듀(전화 02-522-1614)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속기에듀에서 교육하는 속기 장비는 한국스마트속기협회 공인기종인 CAS이다. CAS는 가장 많은 한글 속기 국가자격시험 합격자와 취업자를 배출한 전문 속기 장비로, 자막방송 실시간 제작 대부분을 담당하고 있다.

CAS의 최신 모델 스마트CAS’는 스마트폰 등 스마트기기와 무선연동되는 등 각종 스마트한 기능으로 무장하고 수필 속기, 컴퓨터 속기시대를 넘어 본격적인 스마트 속기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