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직속 청년위, 취·창업 등 공공분야 지원정보 통합제공

[한국대학신문 신나리 기자]  대통령 직속 청년위원회(위원장 남민우)가 공공분야 청년지원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청년포털(www.young.go.kr )'서비스를 오는 16일 공식 오픈한다. 

청년포털은 청년 취업, 창업, 해외진출, 청년 복지 등 90여 개 공공기관별로 산재한 청년 관련 지원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플랫폼 서비스다. 
 
청년포털은 △청년 취업지원 프로그램, 채용공고, 취업요령, 취업정책 등을 소개하는 '취업'페이지 △창업 준비, 창업 지원 프로그램, 창업 교육 및 컨설팅 등 창업지원 정보를 알려주는 '창업'페이지 △학자금, 장학금, 주거 지원 등 청년 복지분야 정보를 소개하는 '청년 꿀 팁'페이지 △정부 통합 해외진출 지원사업인 K-MOVE를 중심으로 한 해외취업, 해외창업, 해외봉사 관련 지원정보를 소개하는 '해외진출'페이지 등으로 구성됐다. 
 
내달 중에는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나이나 성별, 사는 지역 등 맞춤형으로 찾아주는 '맞춤검색기능'이 추가된다. 청년포털은 이메일을 기재하여 간단히 회원가입 할 수 있다.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페이스북을 통한 로그인도 가능하다.
 
대통령 직속 청년위원회는 "멘토링 및 상담을 위한 '청년서포터' 서비스를 통해 담당 공무원과 전문가와 지원정보 등에 대한 질문이나 의견을 교류할 수 있다"라며 "현재 임금체납 등 아르바이트 분야 고충 상담을 위한 청년노무사 게시판을 우선 개설하여 운영 중이며 추후 법률, 금융 전문가들과의 무료상담 게시판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