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포장이사협회 표창장 수상 '알뜰이사도우미 브래드24'

이사를 준비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 두달 전부터 분주하다. 이사짐 정리에 포장이사전문업체 선정까지 포장이사 시 준비사항이 매우 많다. 따라서 다른 어떤 일보다 철저한 계획을 세워서 이사를 진행해야 이사피해가 발생하지 않을 것이다.

꾸준한 이사정보 제공과 이삿짐센터 가격을 포장이사 견적비교를 통해 거품을 뺀 합리적인 비용으로 지원함으로써 이사업계 최초 한국포장이사협회 표창패를 수상한 ‘알뜰이사도우미 브랜드24’는 포장이사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볼 것을 권한다.

가장 먼저 이사 전에 체크해야 할 일로는 포장이사전문업체 선정이다. 포장이사 가격비교를 통해 몇 군데의 이삿짐센터를 골라둔다. 골라 둔 이사짐센터에 무료방문견적을 신청하여 정확한 이사비용을 견적 받아 이삿짐센터 가격비교를 한 후 포장이사전문업체를 선택하여 계약을 한다.

두 번째 체크사항은 이사짐 정리이다. 불필요한 이사짐은 이삿짐 보관비용이나 포장이사 가격을 비싸게 할 뿐만 아니라 이사 갈 집에서 가구 배치를 할 때에도 깔끔한 마무리를 할 수 없으므로 이사 전 반드시 이사짐을 정리하자.

세 번째 공과금이나 아파트관리비 등을 정산하였는지 체크한다. 미리 공과금 정산을 하여 이사 당일 부동산 거래를 마무리 할 때 다음 세입자와 서로 불쾌한 일이 생기지 않도록 하자.

네 번째 이사 갈 집의 상태를 살핀다. 이사할 때 체크해야 할 일이 많으므로 수리 할 곳은 없는지 입주청소를 따로 의뢰를 해야 하는지 미리 이사 갈 집을 방문하여 점검하도록 하자.

다섯째 이사 하루 전에는 가스 차단을 사전예약하고 냉장고에 남은 음식물을 정리한다. 분실이 쉬운 물품이나 귀중품은 따로 챙겨둔다.

알뜰이사도우미 브랜드24는 “포장이사전문업체와 계약을 할 때 꼭 체크해야 할 상황으로 정부가 정식 허가한 관허업체인지, 피해보상이행 보험에 가입을 하였는지 확인하여 이사피해 시 보상을 제대로 받지 못해 손해보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라고 권고한다.

알뜰이사도우미 브랜드24(www.brand24.co.kr)는 5톤포장이사, 반포장이사, 일반이사, 원룸이사, 용달이사, 사무실이사, 기업이사, 공장이사, 보관이사 등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서울, 경기(부천, 김포, 시흥, 안양, 분당, 하남, 구리, 남양주, 수원, 용인, 화성, 안산, 군포, 의왕, 오산, 일산, 의정부, 평택, 광명, 성남, 과천, 산본, 파주, 양주, 시흥, 송탄, 안중 등)뿐만 아니라 전국(부산, 울산, 대전, 대구, 인천, 구미, 김천, 칠곡, 군위, 성주, 천안, 아산, 청주, 경산, 춘천, 화천, 화천, 홍천, 인제, 양구, 청주, 상주, 김천, 영천, 전주, 완산, 익산, 김제, 청원, 조치원, 증평, 예산, 연기 등)에 지점을 둔 a/s접수건이 매분기별 10%미만인 포장이사전문업체만을 엄선한 포장이사 가격비교 사이트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