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맞춤식’이라는 단어가 떠오르고 있다. 이는 자동차보험 관련해서도 인기를 받고 있는데, ‘비교견적사이트’가 그 중심에 있다.

자동차보험의 경우, 매년 의무사항으로 정해져있기 때문에 소비자의 선택사항은 ‘어느 업체로 해야 할까?’ 뿐이다. 하지만 일반인의 경우, 업체에 따라 달라지는 비용, 혜택, 조건을 일일이 확인한다는 게 쉽지 않다. 때문에 ‘비교견적사이트’가 나타나게 된 것인데 능률부분에 있어서 많은 소비자들의 인정을 받고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견적사이트를 이용해야 현명한 보험소비를 할 수 있을까? 이에 관해 금융감독원 등록업체로 믿을 수 있는 보험리서치에서 내용을 공개했다. 

▶ 운전자 연령 범위 최소화

본인 외에 다른 가족구성원이 면허증을 갖고 있더라도 무조건 보험적용을 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 21세~26세까지는 보험료가 평균 이상으로 높기 때문에, 운전대를 자주 잡는 것이 아니라면 단기 자동차보험을 드는 것이 효율적일 수 있다. 때문에 부부라면 ‘부부한정’ 또는 ‘1인 한정 외 1인’을, 개인이라면 ‘1인 한정’으로 가족한정을 최소화 시키는 것도 합리적인 자동차보험료 방법에 속한다.

▶ 자동차보험할인혜택 확인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일반인의 경우, 대체로 모르는 경우가 다반사이지만 자동차보험에도 할인되는 혜택이 많다. 먼저 마일리지혜택은 주행거리에 따르는 보험할인 제도이다. 가입할 때, 만기가 되었을 때 각각 계기판 사진을 증거로 보험사에 청구하면 된다. 할인율, 선 할인, 후 할인은 보험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보험계약 시 확인할 필요가 있다. 또한 에어백, 블랙박스, ABS, 도난방지장치 등의 설치가 되어 있다면 자기신체사고보험료나 자기차량손해보험료 등을 할인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본인의 건강도 챙기고 할인혜택도 챙기는 사항은 많기 때문에 ‘아는 만큼 받을 수 있다’라는 마인드로 알아보길 바란다.

이와 관련해 보험리서치 관계자는 “현재 많은 고객님들께서 찾아주시는 만큼 만족도로 보답 드리겠다.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나은 서비스품질을 위해 연구할 것이다.”고 밝혔다.

현재 보험리서치는 8개사의 견적비교를 통해 저렴한 보험료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능숙한 경험으로 고객별 적합한 보험플랜을 제시하는데 유명세를 타고 있다. 보험 가입시 필요한 정보, 사고 시 합리적인 처리 등 자세한 사항은 보험리서치 공식홈페이지(https://www.bohumprime.com/car.asp?goods_code=car&page=1)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