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민근 한국연구재단 이사장

우리나라 대학 정론지, 한국대학신문의 창간 26주년을 한국연구재단 임직원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우리 대학과 대학인의 건설적 목소리를 담아내고 대학경쟁력 확보를 위한 날카로운 정책 대안을 제시해 온 한국대학신문의 노고에 힘찬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전 학문분야의 연구개발 활동과 인재양성을 지원하는 한국연구재단은 한국대학신문에 각별한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대학신문이 대학의 위상제고와 질적 경쟁력 확보를 위해 달려온 그간의 연륜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대학이 직면하고 있는 구조개혁 등 각종 이슈에 대한 깊이 있고 통찰력 있는 제언으로 우리 사회에 지속적으로 기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대학신문이 제시하는 대학발전을 위한 미래지향적 정책제안과 학술동향에 대한 면밀한 분석은 한국연구재단의 선도적 연구지원체계 구축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창의적 연구와 인재양성 지원이라는 한국연구재단의 비전이 ‘대학경쟁력이 국가경쟁력’이라는 한국대학신문의 캐치프레이즈와 화합하여 기초연구가 꽃피울 수 있는 토양인 대학이 더욱 비옥해지기를 기대합니다.

끝으로 한국대학신문이 우리 대학의 미래를 밝히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길 기원하며 다시 한 번 한국대학신문의 창간 26주년을 축하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