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도 제64기 경찰간부후보생 공개채용시험 원서접수가 한창이다. 이번 시험에서 총 50명(일반 40명, 세무회계 4명, 외사 4명, 전산 2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경찰청이 경찰조직의 다원화 및 전문화를 위해 간부후보생 선발제도를 더욱 강화하고 개선할 것을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경찰간부시험에의 지원자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사시 및 행시 선발 축소 분위기에 따라 경찰간부시험으로 전향하는 수험생들도 늘고 있는 추세다.

이번 경간부 필기시험은 오는 12월 20일에 실시되고, 다음해 1월 5일부터 신체 및 적성, 체력검사 등의 전형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어 다음해 2월 25일에 면접시험이 치러지며, 최종합격자는 다음해 3월 3일에 발표한다.

필기시험은 1차 객관식 4과목과 2차 주관식 2과목으로 구분해 실시된다. 일반 채용의 경우, 1차에서 한국사, 형법, 행정학, 경찰학개론을, 2차에서는 형사소송법이 필수과목이고, 행정법, 경제학, 민법총칙, 형사정책 중 택1로 실시한다.

영어 시험 성적은 영어능력검정시험으로 대체돼 시험 종류에 따른 기준점수 이상이면 합격으로 한다.

경찰간부후보생은 시험 합격 후 일정기간 교육을 거쳐 ‘경위’로 임용되는 제도로, 일반순경 채용시험에 비해 고위직으로 진출하기가 용이한 장점이 있다. 그만큼 채용시험 수준은 높을 수 밖에 없다. 때문에 보다 체계적이고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이에 에듀피디는 ‘2015 경찰간부후보생 시험대비 합격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다.

에듀피디 교육사업부 이미선 과장은 “경간부 교육과정은 전과목 핵심이론 및 문제풀이 온라인 강좌를 중심으로 양질의 온라인학습 콘텐츠로 구성했다”며 “수강 패키지는 일반, 외사, 세무회계, 전산 대비반으로 나누어져 있어 각 분야별 객관식 및 주관식 시험에 완벽 대비할 수 있으며, 현재 수강기간 연장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지금 수강신청하면 오는 2016년 시험일까지도 넉넉히 준비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에듀피디(김천엽 대표)는 7급, 9급공무원, 기술직공무원, 경찰채용, 소방공무원, 공무원전직, 보건직공무원, 특성화고추천채용, 공사공단 공기업 등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온라인 강의 등 학습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교육기업이다.

기타 공무원시험일정 등 수험정보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