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쩍 쌀쌀해진 날씨와 큰 일교차에 지치고 푸석해진 가을 피부는 콜라겐이 부족하다. 피부의 진피층을 구성하는 성분 중 하나인 콜라겐은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체내에서 감소하게 되는데, 최근 많은 여성들이 이러한 콜라겐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콜라겐이 함유된 음식이나 음료, 기능성 화장품 등을 통해 콜라겐을 보충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그러나 식품이나 기능성 화장품 중에 포함된 콜라겐은 체내에 흡수된다 하더라도 피부탄력에 기여하는 비율은 한정되어 있다. 따라서 노화로 탄력을 잃은 피부에 콜라겐을 직접 침투시키는 피부과 시술이 피부 탄력을 되돌리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최근 미용과 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간편한 시술을 통해 성형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는 필러성형 상담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 필러성형은 인체 성분과 유사한 물질을 팔자주름, 잔주름이나 눈 밑, 광대와 이마, 볼 등에 주입해 볼륨감이 부족한 얼굴에 밋밋한 얼굴을 입체적으로 만들어 준다. 10~20분 내외의 짧은 시술시간에 1회 시술로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어 일상생활이 바쁜 직장인과 취업 준비생들에게 인기가 높다.
 
최근 기존의 히알루론산 필러에 피부의 콜라겐 재생 능력을 더한 ‘엘란쎄’ 필러가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히알루론산 필러가 1~2년 정도의 유지기간을 보이는 반면 엘란쎄 필러는 2~3년간 효과가 지속돼 만족도가 높다. 엘란쎄는 네덜란드 아큐티스메디컬의 필러로, 눈밑 꺼짐, 볼설, 무턱, 코필러 등 기존 필러 시술부위에 동이랗게 시술이 가능하면서도 유지기간이 긴 것이 특징이다.
 
엘란쎄 전문클리닉인 애비뉴엘 클리닉의 장웅철 원장은 “엘란쎄 필러는 체내에서 수분과 콜라겐으로 변화하는 PCL을 주 성분으로 해 안전할 뿐 아니라, 체내에서 직접 콜라겐을 생성하는 능력을 촉진하는 것으로 기존 필러의 단점인 짧은 유지기간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필러다”며 “10~15분 정도의 짧은 시간에 시술할 수 있으며 이마나 볼살의 볼륨업, 코필러, 무턱 등을 효과적으로 개선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PCL성분이 전체적인 볼륨을 유지하며 내부 분해가 진행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도 효과가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최종적으로 체내에서 물과 이산화탄소에 의해 분해되므로 체내에 필러가 남지 않아 안전하다.
 
엘란쎄 필러의 주성분인 Poly-caprolactone(PCL)은 미국 FDA가 인증한 의료용 고분자 물질로, 시간이 지날수록 볼륨이 자연스러워지고 기존 히알루론산 필러에 비해 최대 4배 이상의 지속기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팔자주름 개선, 기타 융비술 등 안면 윤곽 개선에 효과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장웅철 원장은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자연스러운 동안을 유지하면서 시술 후 이물감이 적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시간이 지나면서는 체내 물과 이산화탄소에 의해 분해되어 사라지므로 안전하며, 코필러나 이마필러, 눈밑애교살 필러, 이마 필러 등 다양한 부위에 보다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연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