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하우스가 대한민국 금리테크트렌드 변화의 선두주자

최근 가계부채가 총1000조원에 이른다는 통계가 연일 보도되고 있는 현실에서 1인당 가계부채가 대략5000만원, 가구당으로 따지면 약2억원씩 부채를 가지고 있는셈이다.

요즘 결혼을 해도 대출을 받아야지만 결혼을 할 수 있고 일반적으로 우리가 경제생활을 하면서 대출없이 생활하기는 힘들것이 오늘날의 현실이다. 사실 대출을 안받는 것이 최우선이지만 어쩔수 없이 받아야되고 또는 대출을 이미 사용하고 있다면 부채조정 및 상환계획을 세워서 줄여나가여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내가 쓰고있는 대출현황(장단기대출, 고금리대출)을 정확하게 파악을 하고난뒤에 먼저갚아야될 것, 금리를낮춰야될 것 등을 구분하여 계획을 세워야한다.

우선 단기소액대출이 있다면 적금을 넣는 것 보다는 먼저 갚아나가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적금금리보다 대출금리가 몇배나 높으며 소액이기 때문에 목표를 가지고 전액상환을 목표로 적극적으로 갚아나갈 수 있기때문이다. 대표적인 것들이 카드론, 마이너스 통장인데 쓸때는 편하지만 복리로 이자가 붙기때문에 우선적으로 갚아야한다.

두번째는 주택담보대출의 경우인데 금액도 크고 변동금리로 사용하고있는 대출이 대부분을 차지하기때문에 2~3년 전에 받은 대출은 대부분4%~5%대로 쓰고 있는 현실이다. 주택담보대출은 금액이 너무 크기때문에 이자 부담이 클수 밖에 없다. 현재 국내 금리가 거의 최저수준에 도달해 있기 때문에 향후 금리 상승에 대비해 저금리 고정금리로 갈아타서 이자부담도 줄이고 향후 금리상승에 대비하는것이 당장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다. 하지만 일반 금융소비자들은 어디은행의 대출금리가 저렴한지 비교하기가쉽지않다. 그렇다고 발품을 팔기엔 너무많은 시간이 소요가되는데, 최근 국내에서 아파트담보대출 진행시은행별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의 전문가를 통해서비교하고 따져보는 문화가 하나의 트렌드로 잡아가고 있다. 비교하고 따져보지 않으면 선택한 금융상품이 최적의 상품인지 아닌지 판가름 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다. 국내 여러은행들을 직접 발품팔아서 다녀볼 수 있는 시간적인 여유도 부족할 뿐만이 아니라 창구 방문시 최저금리를 안내 받는다는 보장도 없다. 내 재산은 본인이 지키고 불리고 키워야 하듯 아파트담보대출금리 상품 선택도 적극적인 자세로전문업체에 의뢰하여 비교분석해볼 필요가 있으며 이러한 문화가 대한민국에 금리테크트렌드로 잡아가고 있는 실정이다.

뱅크하우스는 국내 제 1금융권과 정식 업무협약을 체결한 부동산담보대출금리비교관련 서비스제공 전문기업으로,주택담보대출, 주택구입자금대출, 아파트담보대출갈아타기, 대환대출,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등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여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뱅크하우스는 최근 거치기간을 선택해서 이자납부를 하는 고객을 컨설팅을 하면서 고정금리로 갈아타기
제안은 물론, 장기분할상환으로 금리도 줄이고 원금도 일부상환할 수 있도록 최적의 제안을 하였다고 하며, 기존의 이자 금액 수준에 맞추어 원금+이자 납부가 가능해진 성공적인 사례도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상담시금리가 낮다고 무조건 좋은 것이 아니라 뱅크하우스 전문가의 제안처럼 대출상환계획에 맞는 맞춤형 상품선택이 가장 중요한 것이다.

뱅크하우스는 "최근 은행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은행별 맞춤 대출금리를 비교할 수 있어 시간이 바쁜 직장인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고 전하면서 "특히 대환대출(갈아타기)을 고려하고 있다면 은행방문 전 필히 무료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고객들은 뱅크하우스(www.bank-housing.co.kr / 02-471-4482)를 통해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은행별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경락잔금대출 상품 등의 금리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금리정보 외에도 소득공제 여부나 고정금리기간, 대출금상환 시 중도 상환 수수료 등 세세한 부분까지 전문가를 통해 무료로상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