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기획취재팀 신아랑 기자]대구한의대는 지난 23일 변창훈 총장, 본부 보직자, 교무위원, 교직원, 학생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우승 한양대 ERICA 산학협력단장을 초청해 ‘정부재정지원사업을 통한 대학 발전’이란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산학협력, 기업지원, 창의인재 양성 등 대학 산학협력 성장모델이 되는 한양대ERICA 산학협력단의 성공 사례를 벤치마킹함으로서 급변하는 대학 외부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특성화사업에 박차를 가하여 정부재정지원사업 참여 확대를 통해 대학의 경쟁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기 위해 마련했다.

김우승 산학협력단장은 “한국판 실리콘밸리를 꿈꾸고 있는 ERICA 산학협력단은 실용인재 양성과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학‧연‧산 클러스트로서 역할과 사명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진 특강은 △우리대학의 가치 지향성은 무엇인가 △학과 졸업생들의 최근 3년간 진로파악을 통한 분석이 되어 있는가(취업의 질, 기업의 규모, 지역, 연봉, 전공분야 일치도, 유지 취업기간등) △학과 졸업생들의 진로와 연계된 교육을 시키고 있는가 △교수업적은 우리대학이 지향하고 있는 것을 반영하고 있는가 △우리대학의 산학협력은 무엇이 강점인가?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